[경영학] BCG Matrix를 이용한 사업분석 및 시사점 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저는 TV광고에서 이미 익숙해진 대그룹의 직딩 입니다 대그룹에선 각종 교육과 시험이 많네요 대학다니는 것 같네요
본 레포트는 경영학 MBA 강의를 받고 레포트 제출을 만점 받은 겁니다
물론 이과목 강의 후 회사에서 1등한거랍니다. 그럼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BCG Matrix의 의미 와 영역설명>
<BCG Matrix를 이용한 사업분석 및 시사 도출>
1.사업 혹은 제품의 현재 위치
2.사업 혹은 제품의 현재 위치 확인
3.사업 혹은 제품의 미래 위치
4.사업 혹은 제품의 미래 위치 확인
본문내용
- BCG Matrix의 의미 : Cash Cow(투자에 비해 자금이 월등한 사업부 즉 자금이 축적되는 사업부)의 축적된돈을 Question Mark(미래의 주력사업)나 타 사업부에 투자하여 사업의 전체 포트폴리오의 균형을 맞추는 것을 의미.,
- 영역의 의미 : 1) Star : 자사의 시장점유율이 높고 시장 성장율 또한 높아 앞으로의 기업을 이끌 최고의 사업부(최고사업부- 현금이 많이 들어오지만 많이 투자)
2) Question Mark : 상대적 시장 점유율은 낮지만 시장은 상당히 매력적인 사업부 따라서 회사 입장으론 상당한 자금 투자가 필요한 사업부.(잘될수도 있고 않될수도 있는 사업부로 미래의 주력 사업부가 될 수 있으므로 Cash Cow의 축적된 자금을 투자하여 지금당장은 많은 수익을 볼 수 없으나 투자에 따라 수익이 높은 주력 사업부가 될 가능성의 사업)
3) Cash Cow : 자금을 창출하는 젖소란 의미로 상대적 시장 점유율은 높으나 시장 성장율이 낮기 때문에 자금이 축적되는 사업부(투자에 비해 자금이 월등한 사업부 즉 자금이 축적되는 사업부로 젖소 사업부라고도 칭함
4) Dog : 상대적 시장점유율이 낮고 시장 성장율도 낮은 사업부로 문제가 있기 때문에 획기적인 조치를 내리거나 철수하는 조치를 취해야 하는 사업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사업자․경쟁 제품을 물리치고 소비자에게 선택되어야만 사업 자체가 유지될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많은 경우에 있어서 기업들이 초기에 선보이는 상품이 도입기의 상품들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그것에 익숙해 하지 못하다.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런 문제들을 원만히 해결하기 위한 여러 가지 마케팅 방안들을마련해야만 한다. 새로운 제품에 대한 시장성 분석 및 정확한 판매 예측 없이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가져가기가 어렵기 때문에 시장

  • [조직행위론] 리더십 이론의 분석
  • 분석을 하지 못하였다.3-1-4. Herzberg의 2요인 이론2요인 이론은 직무에 대한 만족을 느끼게 하는 요인과 불만족을 느끼게 하는 요인이 동일하지 않다는 이론이다. 만족의 요인으로는 성취감, 칭찬, 작업, 책임감, 발전성, 성장가능성이 있고, 불만족요인으로는 회사의 정책 및 관리방침, 감독, 상사와의 관계, 작업조건, 급여, 동료와의 관계, 개인생활, 지위 등이 있다. 불만족요인을 해결해주면 불만족을 줄일 수 있지만 만족을 주지는 못한다는 이론이다.

  • [경영분석] 질적 경영정보 분석
  • 분석하기 위한 요인으로성 장률과 점유율이라는 두 개의 축을 이용한다.❍ 제품포트폴리오관리(product portfolio management : PPM)PPM은 다수의 사업 혹은 제품을 가진 기업의 전략적 강,약점 분석을 위해 성장률과 시장점유율이라는 두 개의 분석요인을 가진 도표 (growth/share matrix)를 사용하여, 그 기업이 가진 사업 혹은 제품을 두 분석요인에 따라 분류하고 적절한 자원배분을 위한 대응전략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법으로 Boston Consulting Group(BCG)가 개발했

  • [마케팅원론]마케팅이란무엇인가? 마케팅에 관한 모든것
  • 이용◈ 마케팅조사과정그림 4-5 마케팅조사의 일반적 진행순서문제의 발생조사계획의 수립및 조사 착수설문지의 작성표본계획의 수립자료의 수집, 분석결과의 해석 및 대안의 도출◈ 조사계획의 수립 및 조사착수- 기업이 처한 문제파악 제품수명주기별 의사결정문제와 조사내용제품수명주기의사결정문제주요 조사내용제품출시 전성공적 신제품의 개발- 제품개념테스트(concept test)- 상표 및 포장에 대한 평가- 시제품의 성능

  • [경영전략] 야후의 경영전략
  • 사업 전략 분석 및 평가 - 야후 코리아 제시한 대안 및 계획야후 코리아의 수익모델과 - 야후 코리아의 SWOT, BCG MATRIX 분석- 야후가 나아가야 할 방향제시3. 결론현재 우리의 인터넷 기업들이 받아들여야 할 야후의 강점 및 전략제시 시사점 제시 및 본론 내용 요약 e-business는 무엇인가.최근 기업 경영의 최대 화두는 단연 e-business다. 우리 기업에게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로 모두가 e-business를 외친다. 막대한 시간과 투자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