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배구형 뉴스포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패트민턴
2.세팍타크로
3.넷볼
4.비치발리볼
5.인디아카
본문내용
1.패트민턴

★패드민턴(padminton)이란?







탁구(ping-pong)와 배드민턴(badminton)을 접목시켜 개발된 새로운 개념의 스포츠로서 패드민턴 또는 핸들러라고도 합니다. 탁구라켓과 흡사한 라켓을 들고 셔틀콕을 이용하여 좁은 공간에서 쉽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많은 운동효과를 거둘 수 있고 단식, 복식 등 게임이 가능합니다. 특히 혼성학급이 일반화 되고 있는 학교현장에서 여학생들이 쉽게 체육 수업에 몰입할 수 있는 수업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라켓 잡는 법



경기장 규격





Ⅱ. 수업 대상
중학교 1학년 혼성학급(남학생20여명, 여학생 20여명)

Ⅲ.수업의 목표
1. 패드민턴의 기본 기능을 익힌다.
2. 패드민턴의 규칙을 이해한다.
3. 짝과의 팀웍을 기른다.
4. 모둠원간의 공동체 의식을 기른다.

Ⅳ. 경기 규칙

1. 서비스 할때

● 어깨 아래에서 공을 칠 것
● 서비스 라인 안에 양쪽 모두 들어가지 못함
● 공이 서비스라인에 떨어지면 아웃
● 공이 네트에 부딪히면 아웃

2. 점수

● 서비스 가진쪽이 이길 경우 점수 올라감
● 복식일 경우 서비스 각각 한번씩 두 번
● 15점 3세트 or 5세트


앞의 내용은 패드민턴 게임 방법을 라켓과 함께 설명서에 적힌 것을 적은 내용이고 미흡한 것 같아 저희 학교에서는 나름대로 규칙을 다시 정하여 게임을 하였습니다.


☆핸들러(패드민턴) 규칙


이 규칙은 목동중학교 1학년 핸들러(패드민턴) 시합을 위해 새롭게 구성한 것입니다.


※서비스
서비스를 넣는 위치는 서비스라인 뒤쪽 중앙으로 한다.(상대방선수가 준비되어 있을 때 서비스한다.)
서비스는 반드시 허리아래서 위쪽으로 넣는다. 위에서 아래로 치는 것은 반칙.
서비스 중에 서비스 넣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서비스 라인보다 네트 쪽에 서있을 수 없다.
서비스는 양쪽 팀 4명의 선수가 돌아가며 하되, 서비스 넣은 팀이 공격에 성공할 경우는 직전에 서비스 넣은 사람이 다시 서비스한다.
상대편 서비스 라인에 셔틀이 떨어지면 서비스 실패.(상대편에게 1점)
셔틀이 네트를 스쳐 상대편 코트에 떨어지면 서비스 실패.(상대편에게 1점)
서비스 받는 사람이 준비되어있지 않았는데 서비스하였을 경우 다시 서비스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스포츠의 이해 플로어볼 학습목표 및 계획서 최종a+
  • 체육관 사용수업용구 : 스틱, 공, 유니폼, 골대, 실내운동화, 운동복, 여벌옷인원구성: 약 30명대상: 뉴 스포츠의 이해 수강 대상자학습자분석 및 수업 중 유의사항가. 기초분석플로어 볼은 농구코트와 같은 플로어에서 플라스틱 재질로 만든 스틱과 공을 사용, 골을 넣는 경기로서 다른 스포츠보다 운동효과가 커 성인과 아동들의 발육 발달 및 적정체중 유지에 효과가 높은 뉴 스포츠이다.나. 지도상의 유의점 및 목적1.안전사고 예방에 유의2.자

  • 뉴스포츠의 이해와 실천
  • 뉴스포츠의 이해와 실천 기능중심 체육수업과 교사 중심의 수업을 극복하고자 학교 현장의 체육수업에 적극적으로 도입되고 있는 뉴스포츠는, 교육인적자원부가 ‘학교체육 혁신방안’을 통해 추진하는 2009년 이후 구기중심이 아닌 신체표현활동 중심의 체육수업 계획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유정애 교수가 발표한 ‘7차 수정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에서 새로운 학교체육 위상정립을 위한 체육과 교육과정 내용체계의 중요부분으로 다뤄지

  • 독후감 뉴스포츠의 이해와 실천
  • 뉴스포츠의 이해와 실천이 책은 제목 그대로 뉴스포츠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과 실제 뉴스포츠의 내용에 대해 잘 적혀 있어서 뉴스포츠를 처음 접한 나에게는 호기심을 채우기에 적합한 책이었다. 우선 서문에서 밝히고 있는 것처럼 세계와 체육의 관계, 체육교육과 체육교사의 문제, 체육수업에 대한 것들, 이런 것은 아마 쉽게 답을 낼 수 없는 것들인데 조금이나마 생각해보고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기에 충분한 책이라고 생각

  • 체육수업 - 뉴스포츠 종목을 통한 체육교육
  • 뉴스포츠 종목을 통한 체육교육1. 들어가며학교체육은 학생들이 사회로 진출하였을 때 평생체육 활동과 연계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현실성이 있는 교육으로 이루어져야 되며, 경험하기 어려운 종목들을 학교 체육을 통하여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야 한다.그러나, 현재의 학교 체육 시설은 어떠한가?직선 100m가 되지 않는 크기의 운동장과 실내 체육 시설을 갖추지 못한 학교가 대부분인 현실에서 여러 학급의 수업이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

  • [스포츠의 교육적 기능][스포츠와 학교교육][뉴스포츠와 학교교육][스포츠중심교육모형]스포츠의 정의, 스포츠의 교육적 기능, 스포츠와 학교교육, 뉴스포츠와 학교교육, 스포츠와 스포츠중심교육모형에 관한 분석
  • 스포츠의 정의, 스포츠의 교육적 기능, 스포츠와 학교교육, 뉴스포츠와 학교교육, 스포츠와 스포츠중심교육모형에 관한 분석Ⅰ. 서론Ⅱ. 스포츠의 정의1. 문화적 측면2. 사회적 측면Ⅲ. 스포츠의 교육적 기능Ⅳ. 스포츠와 학교교육1. 스포츠 공간 환경 2. 체육 교과 내용3. 교사, 학생측면Ⅴ. 뉴스포츠와 학교교육1. 소프트 발리볼(Soft volleyball)1) 소프트 발리볼의 유래 및 발달 과정2) 소프트발리볼의 특성3) 소프트 발리볼의 경기 개요4) 학교 체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