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과정및 평가]뉴스포츠’ 체육 수업 활용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뉴스포츠’ 체육 수업 활용의 필요성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 목차
-
Ⅰ 뉴스포츠’ 체육 수업 활용의 필요성
Ⅱ 학교 체육 수업의 변화
Ⅲ 청소년 선도
☭ Marketing
☸ 핸다이어의 이해
- 본문내용
-
Ⅰ 뉴스포츠’ 체육 수업 활용의 필요성
1. 새로운 인식
학교 체육의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선 현행 입시위주 교육시스템을 지덕체가 조화되는 시스템으로 바꿔야 한다. 하지만 전인교육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도입하기 어려운 것이 현재의 상황. 그렇다면 학교 체육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은 무엇일까.
● 체육 인프라 구축
전문가들은 “최소한의 학교 체육 수업시간 확보와 체육 시설 확충이 급선무라고 하면서 1960년대 독일이 실시한 ‘골든 플랜’은 좋은 본보기”로 뽑고 있다.
독일의 경우 ‘모든 국민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체육시설을 접할 수 있게 한다’는 모토로 △체육시설 확충 △체육 참여 동기 부여 △체육 지도자 육성 △각종 프로그램 발굴 등의 순서로 국민 체력을 증진시키는 시스템을 만들어 큰 효과를 봤다.
전문가들은 “스포츠 시설을 학교에 세우고 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게 하면 학부모들과 아이들이 함께 스포츠에 참여하게 되고 결국 체육에 대한 인식도 달라질 것”이라고 말한다.
● 체육 교사들의 노력
학교 현장의 교사들은 “그동안 학교가 입시에 얽매여 체육이 상대적으로 등한시된 점도 있지만 체육 수업시간에 공 하나 던져주고 시간을 때우는 교사들 때문에 학생들이 ‘체육은 없어도 되는 교과’로 인식하게 된 이유도 있다”고 말한다. 이러한 현실의 대안으로 근래 지도자들은 입시에 찌든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풀어 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즐겁게 참여하고 건강도 지키는 플래그풋볼(미식축구), 풋살(축구), 넷볼(농구) 등 다양한 ‘뉴 스포츠’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이다.
● 교육철학 및 정책 방향 선회 유도
최근 참살이(Well-being) 바람이 불면서 사회 전체적으로 체육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다. 교육인적자원부는 3월 학교체육보건급식과를 신설했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용 표현 어휘력 검사 Receptive & Expressive Vocabulry Test(REVT)
- 학교사회복지론_(개인적 환경적 여건으로)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그 학생의 입장이 되어 자세히 기술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_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제선정이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어떤 주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활동기간 동안의 보육목표, 내용, 영유아들의 흥미 지속 정도와 성향까지도 변하기 때문입니다 영유아들에게 친숙하고도 흥미 있으며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주제 선정 기준과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자선조직협회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화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