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과정및 평가]뉴스포츠’ 체육 수업 활용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뉴스포츠’ 체육 수업 활용의 필요성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목차
Ⅰ 뉴스포츠’ 체육 수업 활용의 필요성

Ⅱ 학교 체육 수업의 변화

Ⅲ 청소년 선도

☭ Marketing

☸ 핸다이어의 이해
본문내용
Ⅰ 뉴스포츠’ 체육 수업 활용의 필요성

1. 새로운 인식
학교 체육의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선 현행 입시위주 교육시스템을 지덕체가 조화되는 시스템으로 바꿔야 한다. 하지만 전인교육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도입하기 어려운 것이 현재의 상황. 그렇다면 학교 체육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은 무엇일까.

● 체육 인프라 구축
전문가들은 “최소한의 학교 체육 수업시간 확보와 체육 시설 확충이 급선무라고 하면서 1960년대 독일이 실시한 ‘골든 플랜’은 좋은 본보기”로 뽑고 있다.
독일의 경우 ‘모든 국민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체육시설을 접할 수 있게 한다’는 모토로 △체육시설 확충 △체육 참여 동기 부여 △체육 지도자 육성 △각종 프로그램 발굴 등의 순서로 국민 체력을 증진시키는 시스템을 만들어 큰 효과를 봤다.
전문가들은 “스포츠 시설을 학교에 세우고 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게 하면 학부모들과 아이들이 함께 스포츠에 참여하게 되고 결국 체육에 대한 인식도 달라질 것”이라고 말한다.

● 체육 교사들의 노력
학교 현장의 교사들은 “그동안 학교가 입시에 얽매여 체육이 상대적으로 등한시된 점도 있지만 체육 수업시간에 공 하나 던져주고 시간을 때우는 교사들 때문에 학생들이 ‘체육은 없어도 되는 교과’로 인식하게 된 이유도 있다”고 말한다. 이러한 현실의 대안으로 근래 지도자들은 입시에 찌든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풀어 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즐겁게 참여하고 건강도 지키는 플래그풋볼(미식축구), 풋살(축구), 넷볼(농구) 등 다양한 ‘뉴 스포츠’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이다.

● 교육철학 및 정책 방향 선회 유도
최근 참살이(Well-being) 바람이 불면서 사회 전체적으로 체육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다. 교육인적자원부는 3월 학교체육보건급식과를 신설했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교육][체육과학습][체육과수업]체육과교육(학습, 수업)성격,목표,연구,교육과정, 체육과교육(학습, 수업)혼성학급프로그램,교수학습방법
  • 체육과교육(학습, 수업)의 목표1. 기능(심동적)2. 지식(인지적)3. 태도(정의적)Ⅲ. 체육과교육(학습, 수업)의 연구1. 운동 기능 습득 연구2. 기술 및 분석 연구Ⅳ. 체육과교육(학습, 수업)의 교육과정1. 목표영역1) 심동적 영역2) 인지적 영역3) 정의적 영역2. 내용체계 1) 초등 1,2 학년2) 초등 3,4 학년3) 초등 5,6 학년4) 7~10 학년Ⅴ. 체육과교육(학습, 수업)의 혼성학급프로그램Ⅵ. 체육과교육(학습, 수업)의 뉴스포츠 종목 사례1. 소프트 발리볼(Soft vo

  • [스포츠교육학] 체육교과과정 개편에 따른 뉴 스포츠의 도입
  • 체육교과과정에 뉴스포츠가 미치는 영향1) 장점2) 단점Ⅲ.결론체육교과과정에 뉴스포츠가 도입되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과 경제적 여건이 필요하다Ⅰ. 서론체육이라는 교과목은 제6차교육과정까지는 필수 교과목으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학생들이 체육활동에 참여하였다. 그러나 7차교육과정부터는 체육교과는 선택과목으로 바뀌어 고등학교 1학년까지만 체육을 배우고, 2학년부터는 학생들의 체육과목의 선택여부에 따라 수업을

  •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필요성과 학습내용,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뉴스포츠 지도방법,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실천과제와 시사점
  •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개념Ⅲ.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필요성Ⅳ.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학습내용과 학생유형1. 학습내용2. 수업에 나타나는 학생들의 유형분석1) 운동파형2) 교사 지도형파3) 비운동파형3. 교사의 역할 및 대책1) 운동파2) 교사 지도형파3) 비운동파 학생Ⅴ. 스포츠지도(스포츠교육)의 뉴스포츠 지도방법1. 소프트 발리볼(Soft volleyball)1) 소프트 발리볼의 경기 개요2) 학교 체육에서의 적용 사례2. 넷볼(Net Ball)1) 넷볼의

  • 체육교사용 지도서 총론
  • 체육 교사용지도서 총론Ⅰ 2007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1.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가. 체육과 교육과정 철학의 전환그동안 우리는 흔히 체육을 ‘기능 중심 교과’라는 말로 불러 왔다. 이러한 인식 때문에 초․중․고등학교 체육의 목표와 내용뿐만 아니라 평가에 이르기까지 운동 기능은 핵심적으로 평가되어 왔다. 체육과 목표에도 운동 기능 습득이 가장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내용 체계표를 보더라도 해당 활동 및 스포츠 종목의 기능을

  • 체육과 교육과정의 모형
  • 교육과정의 의사결정 요인교육과정 의사결정 요인 사회-교육과정의 준거는 사회적 유용성(usefulness)-현 사회 국가사회가 요구하는 지식, 자질, 소양, 능력 등을 고려. And 미래에 요구되는 것도 유입 -국민의 건강 및 체력 증진→최근에는 여가 교육, 스포츠 문화교육, 자기 관리, 도전 정신 등이 부각됨교육과정의 의사결정 요인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철학적 관점교육내용수업평가체육과 가치정향의 정의가치정향의 의의4. 초등체육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