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국가주의 교육과 국민제도의 발달(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점수 받으세요^^
- 목차
-
1. 신인문주의와 국가주의 교육의 배경
2. 국가주의 교육의 목적
3. 국가주의 교육의 특징
4. 국가주의 교육의 유형
5. 국가주의 교육의 의의
6. 국가주의 교육사상가(피히테)
7. 국민교육제도(공교육제도)의 등장과 전개
8. 국민교육제도의 발달
1) 독 일
2) 프랑스
3) 영 국
4) 러시아
5) 미 국
- 본문내용
-
<미국>
1888~1903년 「전국교육협회」- 단선형을 골격으로 하는 학제
초등교육 : 8년→6년, 중등교육 : 4년→6년
1912년 「전국교육협회」- 중등교육 : 6년 → 초급 3년, 상급 3년
⇒ 6․3․3제의 현재 미국의 초․중등학제가 됨
취학 전 교육 : 사립 보육소 - 유아
유치원 - 5세 어린이, 공사립이 함께 존재
초등교육 : 의무교육은 만 6세에서 시작 (6~8년)
새로운 교육방법의 적극적 실험․보급
예) 일종의 무학년제인 멀티유닛,
아동에게 선택의 자유를 주는 프리스쿨 등
중등교육 : 4년제, 6년제, 3-3년제 등
종합공립고등학교 - 가장 전형적
대학입학 준비 과정과 직업과정이 있음
수업연한이나 형식적 운영이 모두 병열적, 개방적
고등교육 : 고등교육기관은 매우 다양
(사범대학, 예술대학, 신학대학, 사립 종합대학 등)
대학 입학 방식 ① 고등학교에서 이수한 단위 수와 성적을 사정함으로써 결정
② 대학입학시험위원회가 실시하는 시험(SAT)를 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