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현장다큐, 선생님, 감상문도덕과목, 문학과목, 인상깊었던, 수업, 레포트, 감상문 현장다큐 선생님 감상문도덕과목 문학과목 인상깊었던 수업 레포트, 수업방식, 도덕수업, 문학수업, 인상깊은 수업] 【현장다큐 선생님】(박경화, 전원하 선생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정말 힘들게 작성한 레포트이며 A+ 점수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독특한 수업방식에 관한 레포트가 필요하시다던지, 혹은 인상깊었던 수업레포트가 필요하신분은 사가셔도 좋습니다 도움많이 되실겁니다.

순수한 저의 분석과 고찰로 작성한 것입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목차
* 질풍노도의 길잡이 - 박경화 선생님
* 학교아빠의 40명의 아들들 - 전원하 선생님
본문내용
예전의 우리의 수업방식은 책의 내용을 그대로 읽고, 프린트를 나누어주고 때론 사진이나 그림을 보면서 선생님 위주로 진행하던 딱딱한 수업이 대부분 이였다. 즉 선생님의 수업에 아이들이 따라와 주기를 하는 마음으로 하는 수업이다. 그 중에서도 선생님 나름대로의 방식을 이용해서 수업을 진행하셨던 분들도 계셨겠지만 그리 흔하지는 않았던 것 같다. 그래서 그런지 학교를 다니면서 선생님들이 어려워만 보이고, 선생님에 대한 거리감이 생긴 것이 아닌가 한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한번들은 수업을 모두 이해하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학생들에게 예전에 방식 그대로 수업을 진행한다면 수업을 하는 선생님이나 수업을 듣는 학생들 모두가 수업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렇기에 선생님도 학생들도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수업을 모색하는 것이 교사가 되기 위한 우리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인것 같다.
내가 본 이 두 편의 방송과 수업시간에 본 방송에서 나오시는 선생님들의 공통점은 수업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학생들에게 흥미를 유발하는 방식으로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가 참여하는 수업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먼저 미술수업을 하고 계신 박경화 선생님을 살펴보면 박경화 선생님은 학생들의 진로와 꿈을 바탕으로 모든 수업을 이끌어 가신다. 미술 마지막 수업시간에는 1학년 때부터의 사진을 통해 아이들과의 추억에 잠기며 성장과정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셨다. 거기에는 아이들이 자신의 직업, 꿈과 관련되어 만든 미술작품들을 감상하기도 하고, 그 동안 만든 작품을 홈페이지로 제작하여 놓은 홈페이지를 보기도 하였다. 이렇게 마지막 미술시간에는 선생님도 아이들도 모두 추억에 잠기게 되었다.
참고문헌
EBS 교육 다큐멘터리를 참고로 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