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교의 역사교육의 문제점과 합리적인 교육방향00Ⅰ. 서 론필자가 학교 다닐 때와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 교육에서 필수적으로 역사교육을 받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그러나 국사는 지난 2004년 수능 시험서부터 필수에서 선택과목으로 바뀌면서 학생들의 외면을 받기 시작했다. 2009 개정 교육과정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공통교육과정과 고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선택교육과정으로 편성되었다. 이에 따라 고등학교의
고등학교 1학년 이##의 글)3. 평가 방법상대평가이기 때문에 국어과 교사들이 모두 모여 작품들을 읽어보고 가장 잘된 작품을 선택한다. 그리고 왜 그 작품이 잘 되었는지에 대한 항목을 적는다. 그리고 그 항목을 기준으로 다른 학생들을 평가하여 가장 잘 한 학생보다 부족한 부분에서 감점을 한다. 그러나 이 역시 쓰기를 평가하는 방법이 주가 된다. 실제로 학생들이 발언을 할 기회는 적다. 발표를 하게 되더라도 당시 담당 교사의 주관으로 평가를
1970년대에 이르러 컴퓨터를 중심으로 한 자기학습 프로그램의 기초가 되었다. 컴퓨터의 도입은 학생들로 하여금 분지형 학습 프로그램 계열을 빠르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CAI의 활용이 가능하게 만들었다.5.컴퓨터 활용수업(computer-based instruction)․컴퓨터 관리수업(computer managed instruction : CMI)과 컴퓨터 보조수업(computer assisted instruction : CAI)으로 대별된다. ․목적 ; 개별화수업의 실현 ․학교현장에서 효과적인 학습을 보장하기 위해 적절
평가했다.제7차 교육과정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1학년부터 10학년까지 국민공통 기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는 것이다. 국민공통 기본 교육과정이란 이 10년 동안 모든 학생들이 필수 공통과목을 이수하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과거에는 학년 표기를 중학교 1, 2, 3학년, 고등학교 1학년이라고 표기했던 것과는 달리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각각 7, 8, 9, 10학년으로 표기하고 있다. 그리고 고등학교 2, 3학년에 해당하는 11학년, 12학년의 2년 동안에는 선택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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