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편성이 나아가야할 방향과 시청률활용방안(방송편성 전략, 방송편성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송편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시청률활용 방안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방송편성의 의미와 목표, 결정, 계획, 전략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와 상세보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서론
(1) 편성의 의미
(2) 편성의 목표
(3) 편성의 결정
2. 본론
(1) 편성 계획
(2) 편성 전략
(3) 시청률
3. 결론(편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시청률 활용방안)
- 본문내용
-
1. 편성의 의미
방송사가 어느 시간대에 누구를 대상으로 어떠한 유형의 프로그램을 방송할 것이냐 하는 문제를 다양한 측면에서 계산하고 고려해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송출하고 이를 시청자가 수용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청자에 따라서는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될 수도 있고 시청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결국 방송사는 많은 시청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전략을 짜야 하고 방송사의 이러한 행위를 편성이라 일컫는다.
차배근은 “편성이란 무엇(방송 내용)을 누구(방송 대상자)에게, 언제(방송 일시), 어떻게(방송 형식), 얼마나(방송 시간 량)들려주고 또는 보여 주느냐를 결정하고 이들 프로그램을 배열하는 모든 작업을 말한다” 라고 하였다.
1990년대 이후 다채널 시대가 되면서 방송 환경의 변화는 편성의 개념까지 바꾸었다. 기존에 방송사에서 수행하는 편성 행위가 수동적인 시청자들을 최대한 끌어들이기 위한 프로그램 배열의 선택의 의미,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내용의 구체적 결정이나 제작 단계 이후를 포함하지 않는 주제와 형식과 시간을 결정하는 행위만을 협의의 의미라고 하고(다채널 시대 이전), 다채널 시대의 편성의 의미는 다채널 시대에 경제적 효율성을 극대화하면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기획, 제작, 선택, 유통으로 인식되고 있다. 방송 프로그램의 명칭, 성격, 분량, 배치 등을 계획하는 행위에서부터 그 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한 실제적인 기획, 제작 행위 및 제작 이후의 프로그램 유통까지 포함하는 것을 광의의 의미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반성문(영업정지)-노래방,미성년자 주류판매주점,핸드폰가게,기타 사업장
- [영화감상] 에디를 보고..
- 산공과 인간공학 중간고사 요점정리
- [지적학] 세계각국의 지적제도
- 집배원 직무수행계획서 합격(별정우체국 등)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_종속절로 이어진 문장과 부사절로 안긴문장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개론_한국어 교육이란 무엇인가
- 현대한국사회_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나침반 5분 안전교육 운영계획
- 언어레시피로광고요리하기_두가지 광고를 선택하여 세가지 언어 기법중에 어떤 언어적 기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분석하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