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델컴퓨터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사례발표를 준비하며...
2. Dell Introduction

본 론
1. Dell Presentation's Object
2. Dell's History
3. Dell's Structure
4. Dell Direct Model
1) Dell Direct Model
2) Dell Direct Model의 핵심특성
(1) 경쟁자의 강점을 약점으로, 자사의 약점을 강점으로
(2) DDM을 통한 공급자와 고객을 통합한 가상통합실현
(3) 아웃소싱의 활용
(4) 신속한 상품의 이동
(5) 근접한 입지적 측면
3) SCM과 인터넷(Dell-Online)
5. Dell's Customer
(1) SEGMENT
(2) 충성고객화
6. Dell's Online Strategy
(1) 핵심 기술 역량
(2) PREMIER PAGE
7. Dell's Success factor
8. Dell's Competitive Advantage
(1) DELL'S FINANCIAL STATUS
(2) DELL'S COMPETITOR
(3) Comparison with Competitors
(4) Does Dell maintain that competitive advantage?

결 론
1. Dell's Vision
(1) Strategy Plan with Poter's Industry Analysis
2. Conclusion

본문내용
1. 사례발표를 준비하며...

델 발표준비를 하면서 느낀 점 중에 하나는 편향적이고 단편적인 지식이 얼마나 위험하고 일을 어렵게 만드는지에 대해 몸소 느끼게 하였다는 점이다.

솔직히 인터넷 벤처론 강의를 접하기 전에 E-BIZ에 관한 지식은 너무나도 부족하였다. 발표준비를 하기 전에 B2B, B2C에 대한 개념부터 알아야 했기 때문에 무척 힘들게 발표준비를 하게 되었다.

발표준비를 위해 우선 관련 자료들을 모으면서 DELL의 성공요인에 대해 가장 먼저 접할 수 있었다. 성공요인을 하나하나 이해하기 위해서 조원들은 델 기업의 ERP측면, CRM측면, SCM측면으로 분류하여 성공요인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였다.

하지만, 관련 자료와 정보 그리고 단편적인 지식으로 ERP, CRM, SCM측면으로 기업을 바라보고 접근하기란 너무도 힘들었고 어려움이 컸다. 때문에 이 상황으로는 발표의 요지를 충분히 이해하고 설명하려는 목표에 도달할 수 없었다.
참고문헌
www.ap.dell.com

www.dell.com

www.hp.com

www.gateway.com



글로벌 비즈니스 연구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알차고 좋은것 같아아~ㅎ
  • mjtkl1***
    (2006.05.06 11:16:32)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델컴퓨터의 SCM 분석
  • 델은 경기침체에 신속하고 유연한 대응을 가능하게 해주었다.델컴퓨터 문화는 신속과 결단력에 있다. 보다 높은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모든 델 제품에 대해 공격적인 가격정책을 채택하고 한편으로는 비용절감을 과감히 추진했다. 결과는 수치로 극명히 나타났다. 경쟁사 수익이 20~30%씩 줄어들 때 델컴퓨터는 수익과 시장점유율 양면에서 모두 성장했다. 델컴퓨터 조직을 살펴보면 고객 중심 경영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다.많은 회사가 제품

  • [경영정보] DELL(델컴퓨터)의 SCM 분석
  • 분석SCM 도입효과*SCM 도입 – 매출향상 및 경쟁사 압도인터넷 점포를 이용한 직판 모델전략적 아웃소싱고객 및 협력업체의 통합고객관리(CRM)직접판매 방식 – Direct Model마이너스 운전 자금DELL SCM 분석SCM 도입효과점유율HP 14.3Dell 16.5IBM 5.9Fusitsu-Siemens 3.5Acer 3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DELL SCM 분석SCM 도입효과협력업체와 협력하여 물품을 빠른 시간 내에 배송물품을 주문 받은 후 30시간

  • [경영학] 7 사람의 베스트 CEO
  • 경영 성과 창출, 리더십 전략의 탁월성, 경영 분야의 지식 공헌도 등의 기준에 의거하여 7인의 CEO를 선정하고 그들의 리더십 특성을 분석 하였다. 그가 분석한 경영자의 중요한 몇 가지 포인트는, 고객 관점 , 학습 관점, 변화 관점, 문화관점 등이었다. 이를 보면 7인의 CEO가 기업 경영에 있어 특히 중점을 둔 부분을 보면 크게 고객, 학습, 변화, 문화의 4가지 관점으로 정리가 가능하다. 이 책에 선정된 7인의 CEO는 마이클 델 (델 컴퓨터의 CEO), 루 거스너 (I

  • [전략경영] 델컴퓨터 사례분석
  • 경영의 체계적인 방식의 도입이 필요하기 때문이다.둘째, DELL의 총 매출의 30%는 해외지역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이에 따른 미국 이외의 지영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그러나, 문화라는 시각에서 볼 때 나라마다 고객들의 성향이 차이가 나기 마련이기 때문에 유럽과 아시아로 나누어 그에 따른 사업 전략을 세워본다. 1. Dell은 Global channel strategy가 필요한가? 필요하다면, 미국 방식의 Direct model을 반드시 모든 나라에 적용시켜야 하는가? Eu

  • [전략경영] Dell Computer(델컴퓨터)의 전략 분석
  • 목 차PC 제조산업 외부환경분석 1Dell 사의 경쟁우위2Dell 사의 경쟁우위의 원천3SWOT Analysis4경쟁사에 대한 대응 및 향후 전략방향5사례 시사점61. 외부 환경 분석- 거시적 환경경제적 환경세계화에 따른 시장 확대아시아의 금융위기, 미국 경제성장률 2.5%로 둔화PC시장 규모 성장률 둔화PC가격의 하락기술적 환경인터넷 발달, 빨라진 기술 개발 속도사회적 환경인터넷 보급에 따른 전자상거래 발달1:1맞춤형 생산시대 도래판매자중심->구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