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차 교육과정 실과 교과서 분석을 바탕으로 한 수업 계획안 -6학년 실과 2단원 `아름다운 환경 가꾸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원의 구성과 개선방향

단원의 구성에서 찾은 문제점

개선 방안

프로젝트학습모형 선택 근거

단원 평가 방향

교사의 평가

학습자의 평가

프로젝트학습모형에 따른수업 계획안

프로젝트학습모형에 따른수업 계획안

프로젝트학습모형에 따른수업의 결과물

프로젝트 수행 후의 문제점

프로젝트 수행의 의의
본문내용
프로젝트학습모형 선택 근거

프로젝트학습모형은 학습 내용을 선정하는 단계서부터 모든 과정 전반에 학습자의 참여가 이루어져, 실과 과목이 이끌어 내고자 하는 학습자의 주도성, 적극성이 요구된다.
학습 내용은 교사와 아동이 함께 의견을 나누고 합의하는 방식을 통하여 결정한다. 본시에서는 교사의 경험 제시 후 아동으로 하여금 경험을 끌어내는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교육의 필요성 생활과 환경학습 지도안
  • 교육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따라서 학교 환경 교육은 미래의 지구를 지키는 삶의 교육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하여 건전한 인격형성은 물론 우리의 당면 과제인 환경문제를 미연에 방지하여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환경과 환경 문제에 대한 탐구와 문제 해결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체계적인 지도가 이루어져야 한다.2. 7차 교육과정에서의 환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한 특성을 고려한 개별화 학습으로 연결되고 있다. 하지만 일선 학교에서는 많은 교사들이 과연 어떻게 하는 것이 학생들의 다양한 개인차를 고려한 교육을 하는 것인지 파악하지 못한 채, 몇 몇 참고 지침을 따르거나 시범 학교 등지에서 실시하고 있는 수업을 모방하는 수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이 연구는 제7차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가능성 제고를 모색하는 연구의 하나로서, 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 미술의 5개 교과

  • 초등학교 실과 6학년 2단원 -2. 아름다운 환경 가꾸기
  • 초등학교 6학년 실과2. 아름다운 환경 가꾸기Ⅰ. 단원의 배경실과는 학생들의 실천적 경험과 실생활에서의 유용성을 중시하는 교과로, 단순한 지식과 기능의 습득보다는 이를 일상생활에서 창의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전개하여야 한다. 특히, 실습, 관찰, 견학 등의 체험 학습을 중시하고 가정 실습, 학교 행사, 지역 사회 등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도록 하며, 산업체 견학, 자원 인사의 활용, 전시회 관람 등을 통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제) 4. 단원에 대한 평가IV 6학년 7학년 국어과 연계성 분석 1. 6,7학년 국어과 연계성 분석 배경 및 당위성 2. 초-중등 국어과 영역구분 및 연계석 분석, 그 실제 3. 초-중등 국어과 연계성 분석 결론 및 제언V 초등 국어과 전체연계성 및 결론 1.초등학교국어과 교과서 구성의 연계성2. 결론 VII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I 들어가며 - 7차 국어과 교과서 개발 1. 12, 13세 아동의 발달단계 반영7차 국어과 교육 과정의 기본 방향은 학습자의 창의적 국어사용능

  • [초등국어교욱, 문법영역] 6학년 1학기 5단원 교수,학습 과정안
  • 교재 재구성 및 교수 ․ 학습 과정안- 6학년 1학기 5단원초등국어교육2 쓰기3-1 2단원 재구성목 차1. 2007 개정 교육과정 문법영역 가. 내용체계나. 학년별 내용2. 국어과 문법영역의 주요 수업 모형 나. 전문가협동학습모형3. 기성 교과서의 단원 분석 가. 단원선정의 이유나. 기성교과서의 단원 구성체계다. 기성교과서의 분석4. 재구성 단원 내용 가. 단원 재구성의 방향나. 기존 교과서의 문제점 및 재구성 내용 5. 교수․학습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