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 국어과 지도] 발달장애학생의 언어 및 언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정신지체아교육]정신지체아동의 특성,원인,교수학습지도, 정신지체아동의 게임학습,성교육,특기적성교육,직업교육,사회성교육,사회생활 학습지도
- 특수아교육4D) 의사소통장애, 시각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을 논의하시오0k
- 특수학교교사 양성체제 실태 및 문제점 - 양성기관(학부의 특수교육 관련학과 및 대학원의 특수교육 관련전공), 자격제도(특수학교교사 자격기준 및 자격증 취득현황), 양성과정
- [유아교육개론 D형] 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목차
-
Ⅰ. 발달장애학생의 언어특성
1. 자폐증아동
2. 정서장애아동
3. 정신지체아동
4. 학습장애아동
5. 뇌성마비아동
Ⅱ. 발달장애학생 언어교육 특성
1. 언어와 언어교육
2. 의사소통적 상호작용
3. 발달장애학생 언어교육의 필요성
4. 발달장애학생 언어교육 특성
Ⅲ. 발달장애학생의 언어교육 목표 및 내용
1. 발달장애학생의 언어교육 목표
2. 발달장애학생의 언어교육 내용
- 본문내용
-
정신지체아동
- 느린 언어발달
- 언어발달지체로 인한 열등한 인지능력
- 음운, 음성장애, 말더듬
- 경도 정신지체아동: 말 시작 연령이 늦음
- 중등도 정신지체아동: 상동적, 함묵증,
열등한 언어 발달 수준,
소리지름
언어
사람이 타인과 이야기할 때 발성기관에 의해
산출되는 단어나 문장 - 감정이나 생각을 전달 받거나 표현할 때 사용되는
모든 수단, 즉 음성언어, 문자언어, 몸짓언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