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DMB 시장분석과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0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목차
1 . DMB의 개념과 특성

2 . 지상파 DMB 와 위성 DMB

3 . 문제점
1. 위성 DMB 문제점 : 위성 DMB 컨텐츠
2. 지상파 DMB 문제점 : 방송3사의 뉴미디어 장악 가능성
3. DMB 상용화 관련 문제점 : 1) 안개 속 DMB 정책 2) 적극적인 홍보 부족

4. 제언
1. 위성 DMB 컨텐츠 문제 ⇨ 차별화된 컨텐츠 개발 필요
2. 지상파 DMB 문제점 ⇨ 신규 방송사업자를 대폭 확대하는 정책
3. DMB 상용화 ⇨ 법과 제도의 뒷받침, 적극적인 홍보 필요

5 . 결론
본문내용
DMB 서비스란 일반적으로 라디오 방송을 디지털화하여 문자방송, 무선호출, 정지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데이터 서비스를 실현하는 기술을 의미하였다. 이러한 DMB 서비스는 미국, 유럽, 캐나다 등에서 DAB, DAR, DRB, DSB, DMB 등으로 불리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당초 DAB라고 부르기로 했으나 DAB가 오디오 이외에 비디오와 데이터 전송을 포함한다는 ITU 규정에 의하여 DMB로 부르게 되었다. 이러한 의미를 지니는 DMB 서비스의 개략적인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완전히 디지털화된 정보를 시청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둘째, 주파수를 질과 양에서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고도화된 시스템에 해당한다. 또한 음성 프로그램과 데이터프로그램을 동시에 서로 다른 데이터 율로 전송할 수 있으며, 데이터 서비스를 음성 프로그램에 통합하여 제공하는 PAD 서비스와 음성프로그램에 관계없이 독립적인 문자와 그래픽을 제공하는 NPAD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참고문헌
지상파 DMB 서비스 / 김용한 / 정보처리학회지 제11권 제5호
지상파 DMB 기술 및 표준 현황 / 김용한 / 한국통신학회지 제21권 11호
지상파 이동멀티미디어방송(DMB) 도입 정책 / 한은영 / 정보통신정책 제16권 5호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DMB) 서비스 현황 및 분석 / 진희채 외 / 한국 인터넷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휴대인터넷 와이브로Wibro의 이해와 이상적인 발전 방향
  • 통신시장의 포화 5그림 4 WAN의 포지셔닝 6그림 5 Wibro 서비스의 특성 6그림 6 OFDM의 주파수 특성 8그림 7 64 QAM modulation, signal constellation 9그림 8 Packet scheduling 10그림 9 Soft Handoff and Hard Handoff 11그림 10 Vertical Handoff 12그림 11 DMB의 도입에 따른 value chain 13그림 12 휴대인터넷 가입자 예측 14그림 13 휴대인터넷 사업의 전체 국민경제 파급효과 14그림 14 휴대인터넷 사업의 정보 통신 부문 시장 창출 효과와 고용 창출 효과 14서론연구의 배경

  • 위성DMB출범이후의 시장동향과 문제점들
  • 위성 DMB 출범 이후의 시장 동향과 문제점들(정보 및 통신산업정책 기말 보고서)2005. 06. 10목 차1. 서론 11.1. 연구의 배경 11.2. 연구의 목적 11.3. 연구의 구조 22. 위성 DMB 출범이 직면한 현안 42.1. 위성 DMB 개요 42.1.1.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매체, 위성 DMB의 등장 42.1.2. 위성 DMB의 특성 52.1.3. 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비교 52.2.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와 휴대 인터넷 서비스와의 경쟁 72.2.1. 인터넷의 모바일화 72.2.2. 위성 DMB와 Wibro의 관계 82.2.3. 위성 DMB

  • [컴퓨터의 이해 공통] 1 스마트 폰의 최신동향을 A4 용지 2페이지 내외로 자세히 서술하라 2~
  • 시장의 성장삼성전자와 LG전자가 2000년에 최초로 CDMA 방식의 스마트폰을 개발한 이후 꾸준히 스마트폰 사업에 투자해 왔으며, 팬택도 ‘Sirius’, ‘Vega’ 등 스마트폰 단말을 내놓으며 적극적으로 스마트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초기에 한국에서 유통․판매되던 PDA폰들은 PDA에 별도의 전화모듈을 부착한 형태로 매우 크고 고가 제품으로 출시됨. 이에 2002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사 보조금 지급 금지 발표한 후 인기가 사그라졌으나 2003년 스마트폰에

  • [교육마케팅]DMB 방송 인재아카데미 기획안
  • 분석1. 외부환경 분석1) dmb 시장 환경디지털 방송과 관련하여 향후 2년 내에 가장 기대되는 시장은 역시 DMB 분야로 본다. 방송장비, 솔루션, 휴대폰 및 각종 단말 시장에서 국내 제품 경쟁력, 시장 선점 효과 및 해외 시장 확산 가능성 등 여러 면에서 DMB 관련 시장 전망은 청신호 이다. 최근 정보통신부의 자료에 의하면 2010년까지 국내 서비스 이용자를 1000만 명 이상으로 보고, 내수시장 1조 4000억 원, 방송기기 및 서비스의 산업 효과는 올해부터 2012년

  • [마케팅] 삼성 애니콜 마케팅전략
  • 시장 **************************************** 9page3)주 경쟁자 **************************************** 10page4)sca(지속적 경쟁우위) ****************** 10page5)4p ****************************************************** 12page(3)성공 요인 *********************** 15page3.결론 (1) 향후 전략 방안 ***************** 19page1.서론(1)삼성애니콜 소개 1996년 세계최초로 CDMA 상용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02년 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 3위, 국내 시장점유율 55% 라는 경이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세계 정보통신 산업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