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놀이발달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위 자료 요약 정리
잘 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1.10. 놀이 발달
1.10.1. 놀이와 발달
1.10.1.1. 놀이와 인지발달
1.10.1.2. 놀이와 언어발달
1.10.1.3. 놀이와 사회성발달
1.10.1.4. 놀이와 정서발달
1.10.1.5. 놀이와 신체발달
1.10.2. 인지적 놀이의 발달
0~1개월
1~2개월
3개월
4개월
5개월
6개월
7개월
9개월~1세
1세 6개월
2세
2~3세
3세
4~5세
6세
7~9세
1.10.3. 사회적 놀이의 발달
12~15개월
15~20개월
20~24개월
2세
3세
4세
5세
1.10.4. 발달에 따른 놀잇감
0~3개월
3~6개월
6~12개월
12~24개월
3세
4세
5~6세
7~9세
- 본문내용
-
1.10. 놀이 발달
놀이는 아동이 자발적으로 주도하는 활동이며 기쁨이나 즐거움과 같은 긍정적인 정서를 바탕으로 한다. 놀이는 동기가 아동 내부로부터 나오며 결과나 목적보다는 과정에 관심이 있다. 아동의 놀이는 다른 여러 영역의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
1.10.1. 놀이와 발달
1.10.1.1. 놀이와 인지발달
보통 놀이는 지적 성장과는 무관하며 비생산적인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유아에게 있어서 놀이는 곧 학습이다. 유아는 놀이를 통해서 지적 발달을 위한 기초를 다지게 된다. 장난감, 모래, 나무토막, 돌, 나뭇잎, 물 등을 가지고 노는 구체적 경험을 통해 사물의 무게, 질감, 색깔, 크기 등의 물리적 특성을 파악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이들을 다루는 동안 실물들 간의 관계를 파악하게 되고 논리적, 수학적 지식도 습득하게 된다. 또한 놀이는 구체적 사고에서 추상적 사고로의 전환을 촉진시킨다. 놀잇감에 상징적 의미를 부여하는 상상놀이에서 나타나는 역할이나 사물의 전환 경험은 유아의 추상적 사고발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