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도르프 놀이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발도르프 놀이지도
놀이와 유아발달&자연주의 놀이교육의 특징
발표 순서
2) 점액질인과우울질인
1)인간의 통합체와 구성체 4가지 요소
3) 인간발달단계에 따른 교육방법
2.기질론
2) 발도르프 교육에서의 인간발달단계
1) 다혈질인과 담즙질인
1.슈타이너의 인간관과 교육관
1.슈타이너의 인간관과 교육관
※발도르프 교육학은 슈타이너의 인지학적 인간이해에 기초를 둠.
1)슈타이너의 인간관
: 인간을 이루는 물질적 부분, 감각적
세계를 경험하고 인식할 수 있는 오감각.
: 좋고 싫음, 기쁨과 슬픔 등의 감정을
느끼고, 의지를 표현하고, 사고하는 것.
: 눈에 보이지 않지만 인간의 신체와 혼을
통합, 조정하여 보다 고차원적인 세계를 말함.
*신체(body)
*혼(soul)
*영(spirit)
① 인간을 신체(body),혼(soul),영(spirit)의 통합체로 주장.
2)슈타이너의 인간관
②인간 구성체를 외형체(physicherleib), 생명체(Etherleib),감성체(Astralleib), 자아체(Ichleib)로 구분
: 눈에 보이는 물질체 즉, 신체를 말함.
: 생명체란 생명(life)을 가지고 있음.
: 감각 또는 감정을 느끼는 것. 감성체로
인해 생각하고, 느끼고, 의지를 갖는
정신활동을 할 수 있음.
: 인간에게만 존재하는 인간 고유의 특성
인간은 ‘나(I)’라는 명칭을 통해 구별됨.
*외형체(physicherleib)
*생명체(Etherleib)
*감성체(Astralleib)
*자아체(Ichleib)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