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 정보사회와 생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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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정보사회의 생활> 단계별 영역1.
2. <정보사회의 생활> 단계 - 목표 - 내용2.
3. <정보사회의 생활> 영역의 1~3단계 학습요소3.
4. <정보사회의 생활> 영역의 교수-학습 전략, 교재 유형 ․ 개발 형태, 평가 방안, 지도 중점4.
5. 참고자료 및 카페 주소5.
6. Reflection Journal6.

본문내용
1. <정보사회의 생활> 단계별 영역1.
단계
영역
제 1단계
제 2단계
제 3단계
제 4단계
제 5단계
정보
기기의
이해
∙정보사회와 생활 변화
∙컴퓨터로 만나는 이웃
∙컴퓨터 사용의 바른 자세

∙사이버 공간의 이해
∙네티켓과 윤리
∙인터넷과 게임중독
∙정보보호와 암호


∙협력하는 사이버 공간
∙사이버 폭력 피해 예방
∙개인정보의 이해와 관리
∙컴퓨터암호화와 보안프로그램 활용
∙저작권의 보호와 필요성
∙정보사회와 직업
∙사이버 기관과 단체
∙사이버 공간의 윤리와 필요성
∙암호화와 정보 보호 기술
∙지적 재산권의 이해와 보호
∙정보 산업의 발전과 미래
∙올바른 네티즌 의식
∙정보 보호
법률의 이해
∙네트워크 속에서의 정보 보호
∙정보 사회와 직업 선택

목차


2. <정보사회의 생활> 단계 -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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