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외식서비스와 빕스(V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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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서비스와 빕스의 성공사례와 개선방향에 관한 PPT 자료 입니다.
목차
1. 외식서비스 정의
2. 외식서비스 유형
3. 빕스의 서비스
4. 결론 – 개선방향
본문내용
1. 외식 서비스의 정의

미국 마케팅 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 AMA)는 서비스를 판매 목적으로 제공되거나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제반활동, 편익, 만족으로 정의하였다.

2. 외식 서비스의 특성

1) 무형성 : 서비스는 유형의 제품이 아니라 일련의 행위 또는 과정이므로 고객이 구입하기 전에는 눈으로 보거나 만질 수 없다.

2) 이질성 : 서비스는 전달하는 사람의 숙련도와 전문성,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 시간 및 장소, 환경 등에 따라 내용이나 질이 달라진다.

3) 비분리성 : 서비스는 제공자에 의해 생산됨과 동시에 고객에게 소비되는 특성을 갖고 있 다.

4) 소멸성 : 판매되지 않은 제품은 재고로 보관할 수 있지만 제공되지 않은 서비스는 사라 지게 된다.

3. 외식서비스의 유형

외식서비스의 유형은 서비스수준, 음식의 생산과 서비스장소의 분리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1) 테이블 서비스

테이블 서비스는 외식 점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고객은 종사원에 의해 좌석으로 안내되고 메뉴를 살펴본 후 종사원에게 주문을 하고 주방으로부터 고객의 테이블까지 종사원이 음식을 가져다주는 형태를 말한다. 따라서 테이블 서비스 방식을 제공하는 외식 점포에서는 훈련이 잘 된 종사원이 가장 중요하다.
<중 략>
참고문헌
- 외식경영학 _교문사
- 빕스 홈페이지
- CJ food
- 빕스 정자역점 서비스
- 21세기 외식경영학 _대명
- 포항대학관광호텔계열 홈페이지
- 외식서비스론 _ 기문사
- 네이버 검색(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 유형, 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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