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교육성취와 학교 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4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학교 문화와 교육)
서론
본론
1. 문화란 무엇인가
2. 학교문화란 무엇인가
1) 초등학교 문화
2) 중학교 문화
3) 실업계 고등학교 문화
① 농업계 고등학교 문화
② 공업계 고등학교 문화
4) 인문계 고등학교 문화
결론
(학생인권)
서론
본론
1. 학생인권의 개념
2. 학생인권의 내용
3. 학생의 인권보장 정도.
4. 고등학교 학생의 구체적인 인권의식과 침해실태
5. 고등학교 학생의 인권침해 사례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학생들의 교육성취에 영향을 주는 변인은 매우 다양하다. 가정환경에서부터 교사의 효과성, 지역사회와 학교의 긴밀한 관계, 학교 풍토, 재정 상태 등의 교육 행정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학생들은 공식적으로 또는 비공식적으로 영향을 주고받는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요인들은 모두가 독립적으로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서로 유기적으로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즉, 구조화가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어느 하나의 요소만으로 학생들의 교육 성취를 판단할 수는 없다.
그래서 요즘처럼 학생들의 학력 향상의 우려의 목소리에 대한 대안으로 단순히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과의 강도를 높인다던지, 자율학습을 강화한다던지 등의 편협한 논리는 오히려 이루고자 하는 바에 역행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이러한 면을 고려하여 이번 주제에서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직접 만들어나가고 있는 학교 현장에서의 교육 문화를 다방면으로 탐구해 보도록 할 것이다.
본론
1. 문화란 무엇인가?
문화의 개념은 그 대상과 특성이 학자에 따라 매우 다양하다. 그래서 문화를 규정짓는다는 것이 때로는 매우 모호하고 심지어 불필요한 의미로 여겨지기도 한다. 그러나 특정한 문화적 분위기(가령 한국 사회 등과 같이) 안에서 교육을 통해 사회에 적응하고 살아가는 사회적 존재로서 인간을 잘 이해하려면 인간 행동을 규제하는 외재적인 문화에 대한 고찰은 반드시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