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사회과 교수-학습 지도안] 예쁜 내 모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단원········································································ 1
1. 단원명··································································· 1
2. 단원 설정의 이유···················································· 1
3. 단원의 목표···························································· 1
4. 단원의 구조도························································· 3
5. 관련 교과와의 단원의 계열성···································· 4
6. 단원의 지도계획······················································ 5
7. 단원의 평가···························································· 6
8. 단원의 지도상의 유의점··········································· 7


Ⅱ 본시 학습의 실제···················································· 9
1. 본시관련 학생 실태················································· 9
2.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11
3. 본시학습 형성 평가················································ 12
4. 좌석 배치도··························································· 13
본문내용
Ⅰ. 단 원

1. 단원명 : 예쁜 내 모습

2. 단원 설정의 이유
발달 장애 아동들이 일반인과 길을 갈 때 사람들의 시선을 받는 이유 주의 하나가 문제 행동 때문일 경우가 많지만, 첫 눈에 알아 볼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단정하지 못한 옷차림일 것이다. 이처럼 옷차림은 그 사람의 인품을 나타내는 첫 번째 조건이며 남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 주거나 혹은 선입견을 갖게 할 수도 있는 육안으로 보이는 첫 번째 조건이다. 그 아동기부터 단정하게 옷 입는 법을 습관화하도록 꾸준히 지도하여 깨끗한 모습을 갖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일부 발달 장애 아동은 운동 감각 발달의 지체나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하여 착 탈의 기능이 정상아동들에 비해 대단히 늦게 발달한다. 그리고 가정에서 부모들은 대부분 수행을 촉진하기보다는 거의 수동적으로 입혀 주고 벗겨 주는 경우가 많다. 그로 인해 발달장애 아동들은 스스로 자기 옷을 차려 입는다든지 짝을 맞춰 입는다든지 하는 기능이 많이 떨어져 있으며 자기 스스로 수행할 수 있다 하더라도 부모나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본 단원에서는 발달장애 아동의 가정생활 및 사회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단정한 옷차림을 소재로 다루었다. 특히 저학년 아동에게 필요한 자신의 옷과 신발, 가방을 인식하고 바르게 정리하는 습관 형성에 중점을 두었으며, 바르게 착 탈의 하는 방법을 통해 단정한 옷차림을 인식하도록 구성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미술 감상 수업
  • 내 마음 나누기친구들은 나와 같은 혹은 다른 그림을 보고 어떠한 이야기를 만들고 어떻게 감상하였는지 알아본다. 마무리미술 작품 감상하고 이야기 만들기의 심화 학습으로 영역미술단원명12. 현대 미술일시2011/9/21/수`대상6학년수업형태수업모형감상학습모형학습 집단 운영개인교수 ․ 학습자료PPT, 학습지활동활동 1활동 2활동 3이야기와 내 마음 나누기그림과 내 마음 나누기친구와 내 마음 나누기2) 지도안학습단계학습요소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연구보고 RRC 98-1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한 국 교 육 과 정 평 가 원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연구보고 RRC 98-1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연구책임자:이화진(수업총괄)연 구 자:김성숙(평가)윤현진차우규(도덕)왕석순이춘식(실과)김선미조미혜서지영(체육)양종모장기범(

  • 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 (기분을 말해요)
  • 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1)제 재국어 1-가-4. 기분을 말해요.차시8/11영역사회생활(언어예절)학습주제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 알기대상1학년학습목표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을 안다.자 료그림 자료, 활동지단계학습과정교수․학습 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도입동기 유발공부할 문제 확인◉ 기분을 나타내는 말◦기분을 나타내는 말에는 어떤 말들이 있나요? - 고마워요, 좋아요, 무서워요, 두려워요, 괴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교수 학습 원리는 의미 있고, 목적 있는 읽기가 되어야 하며 아동, 교사의 내적 동기를 최대화하고 아동-아동, 교사-아동의 상호작용을 증진시켜야 함을 강조한다.위와 같이 초등학교 아동전체를 대상으로 한 독서지도 방법 외에 연령에 따라 독서흥미가 다르므로 독서지도법도 달라야 한다고 주장하는 경우도 있다. 모든 인간의 흥미 중심이 연령에 따라 변화되는 것처럼, 독서흥미 또한 연령에 따라 그 중심 욕구가 변화한다. 그러므로, 효율적인 독서

  • 초등학교 교사의 복장에 대한 인식
  • 예쁜 옷 보다는 보기에 편하고, 실제 생활에도 편해 보이는 바지가 제일 좋다고 이야기했다. 옆의 그림은 2학기 중 우리 반 여학생 수학 기초부진학생으로 주 3회 수학보충학습에 참여할 때마다 간식을 주면서 손잡고 보충학습교실에 같이 갔었는데 그 부분이 다정하고 친절하다고 느낀 것 같다.이 그려준 연구자의 모습이다. 실제 모습과 비슷한 점은 안경을 썼다는 것과 앞머리가 있다는 것 이외에는 똑같은 점이 단 하나도 없다. 무채색 톤의 옷을 좋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