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5. Where is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ame of unit

2. The survey of unit and object of reorganization

3. Studying goal of unit

4. Guidance plan of unit

5. Caring for Guidance

6. Evaluation plan

7.  Guidance plan

8. Evaluation of main guidance plan

9. References
본문내용
1. Name of unit
【The fifth grade and first term】Lesson 5. Where is Namdaemun(Sungnyemun) ?

2. The survey of unit and object of reorganization
To reorganize the unit, we need to examine some features of elementary english class demanded on the 7th curriculum. Elementary english as a curriculum advancing skill understanding and expressing basic english used in actual life such as individual students, family, school and society. Also, regarding the trait of elementary students, learning activity offers the pleasure of discovery from coming in contact with feeling and play in real life from the work-study. Furthermore it is desirable to use kinds of game, play, roll-playing, singing, chant and so on because of importance of arousing interests of students and It should be encouraged in using creative english communication skill when teaching language.
To achieve the purpose of 7th elementary english education, we are to bring in communicative language teaching. CLT which is to communicate as a goal language lays weight on helping use goal language properly in actual state. Therefore speaking fluently and accuracy are mutual relation principle based on communication skill. but sometimes accuracy is more important than speaking fluently. Also all activities of process of teaching-learning like game, roll-playing, problem solution task are advanced to increase the skill of communication of students and it characterizes that which is composed small-group unit utilizing authentic materials used actually.
참고문헌
9. References
교육부(2002). 초등학교 5학년 영어 교과서. 서울: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______(2003). 초등학교 4학년 영어과 교사용 지도서. 서울: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김진철 외(1998). 초등영어 교수법. 서울: 학문출판(주).
배두본(1999). 초등학교 영어교육-이론과 적용. 서울: 한국문화사.
신재출(1998). 초등영어 말하기 지도. 초등영어 지도법. 서울: (주)문진미디어.
이행은(1995). 의사소통 접근법에 기초한 초등 영어 교재 분석.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수업지도안] 초등 3학년 학생들을 위한 문자교육 중심의 수업 구상 -Lesson 2 -What\`s this
  • 초등 3학년 학습자 영어 학습 배경1) 영어에 대한 사전 노출이 영어학습에 미치는 영향 초등학교 3학년 이전에 영어에 노출된 학습자는 약 74%였으며, 이들의 최초 노출 시 기는 초등학교 1, 2학년 시기가 50.8%로 가장 많았고, 총 노출시간은 50시간에서 150시간 정도의 학습자가 가장 많았다. 그러므로 다수의 학습자들은 이미 초등학교 3학년 시기에 학교에서 접하는 영어시간 이상을 학교 밖에서 여러 형태로 접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노출시 주된 입

  • 중학교 영어 수업지도안
  • 수업의 내용을 교재에 체크한다.-마침인사(평 가 문 항)-약도를 통하여 길을 묻고 가르쳐 주기▶ 약도는 프레젠테이션을 활용하며 문제들은 유인물로 활용한다.*빈칸에 알맞은 답을 적으세요*문제1) A지점에서 소방서를 찾아가는 상황a) Excuse me, but (where is the fire station?)-죄송합니다만 소방서가 어디 있죠?b) Its (near) the post office.-우체국근처에 있어요a) How can I (get there?)-그곳에는 어떻게 가나요?b) Go straight (one block.) And turn lift at the (intersection) an

  • 영어과 학습 지도안 초등학교 6학년 활동 중심 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 영어과 학습 지도안활동 중심 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 Ⅰ. 수업 연구 주제(Class direction)활동 중심 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신장최근 국가 간의 교류는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진행되며 국가 간 상호의존도는 점점 심화되고 있어, 국제적 경쟁과 함께 국제적 협력의 필요성도 증대하고 있다. 이런 환경에서 영어는 국제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언어로서 각기 다른 모국어를 가진 사람들을 이해하고, 이들과의 의사소통과

  • [학사][영어교육]제 7차 초등학교 영어 교과서 분석 - 이야기 교수법(Stroytelling)적 측면에서-
  • 초등학생들의 흥미를 높여 EFL 상황에서의 아동들에게 의사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상에서 살펴본 동화를 이용한 초등영어 교육의 활용법들은 아동들에게 영어 수업의 흥미를 유도해 영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이러한 활동을 통해 아동들에게 사회활동의 기초를 인식할 수 있는 틀을 제공한다.2.5.7. Digital StorytellingDigital Storytelling이란 시간의 흐름을 타고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들에 새로운 미디어인 디지털 매체를 활용하여 좀더 관심을 불러일

  • 놀이(놀이문화)와 놀이자료제작, 놀이(놀이문화)와 놀이지도, 놀이(놀이문화)와 전통놀이, 놀이(놀이문화)와 본산대놀이, 놀이(놀이문화)와 사또놀이, 놀이(놀이문화)와 운동회놀이, 놀이(놀이문화)와 기호놀이
  • 수업 방식이다.역할놀이의 단계로는 상황 설정 → 영어 대화 꾸미기 → 역할 분담 및 소도구 준비 → 모둠별 연습 → 발표하기 → 평가 순으로 실연하도록 하였다.7) EBS 영어 방송 시청교육방송 영어 프로그램 중 ‘Billy The Bat을 인터넷상에서 다시 보기를 하여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영어 교육방송 시청 기록장을 구안하여 주요 표현을 정리한 후 퀴즈 대회 및 역할극 놀이를 통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였다. 8) 영어 교육 한마당 행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