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경영전략] 피자헛의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가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Ⅰ. 기업소개
1. 회사소개 및 경영철학
2. 회사 연혁
3. 심볼
4. 기업 문화

Ⅱ. 고객만족경영 도입 배경
1. 피자헛의 외부/내부 환경
2. 피자헛의 성공요인
3. 4 P 분석
4. 전략경쟁사 비교
5. SWOT분석
6. 향후 전망 및 나의 견해
7. 피자헛의 경영계획의 예
본문내용
2004.05 피자헛 사랑 나누기 차량 출시
2004.11 신제품 비스트로 피자 (스패니쉬 핫, 이탈리안 클라시코 )출시
2005.02 국제 챔스 챌린지 홈 서비스 부분 대회 최고상‘베스트 팀 골드상 수상 한국 피자헛 20주년
2005.06~현재 ‘빅4피자’ , “치즈바이트 퐁듀” 등 신제품 출시
3.심볼
-피자헛의 '헛(Hut)'은 작은 오두막이란 뜻!
-처음 피자헛을 만든 사람이 창이 8개 달린 오두막에서 피자를 만들어 팔기 시작했는데, 창문마다. p.i.z.z.a 라고 써놓으니 창이 3개가 남지 않은가?그래서 그 3개의 창에 자신의 오두막을 뜻하는 h.u.t.를 써놓았다.그리하여 지금의 Pizza Hut 이 탄생!!
참고문헌
-한국프랜차이즈 협회 www.ikfa.or.kr
-이정실, 외식기업환경론, 기문사 2002
-창업 포탈 http://www.changupportal.co.kr
-피자헛 홈페이지 http://piaazhut.co.kr
-기업사례분석사이트 http://emars.co.kr
-월간 호텔&레스토랑 2001년 11월호 ~ 2002년 5월호
-한경수, 신 관광마케팅, 학문사, 2000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2001
-이유재, 소비자 행동론, 경문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FDI 사례연구 - 오로라월드(주)의 해외성공사례
  • A. 서론1. 오로라 월드의 FDI 사례 선정이유2. 오로라 회사소개 B.본론해외 생산법인 분석1.오로라월드의 인도네시아와 중국으로 생 산기지의 진출2. 인도네시아 생산법인3. 중국 청도 생산법인4. 현지 생산법인의 인사관리 문제마케팅 관점에서의 분석1. 해외 마케팅2. 국내 시장 진입전략과 마케팅, 브랜드 C. 결론A.서론1. 오로라 월드의 FDI 사례 선정이유(1) 신문 잘 보는 고대생, 마음이 통하다.국제경영조원들의 첫 모임이였던 날 공교

  • [학사][기업이미지]외식산업의 성공적 CIP전략과 성공사례
  • 전략 전반에 대한 이론적 고찰 및 성공적인 기업들의 사례연구를 통하여 (주)놀부가 선택할 수 있는 CIP의 성공적인 수행방안에 대한 경영적 시사점을 주고자 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인터넷의 각종 자료와 도서관의 문헌검색을 통한 문헌조사와 사례연구가 이 연구의 대표적인 연구수행 방법이며, 그 범위는 국내외에 있는 성공적인 CIP전략을 수행한 바 있는 개별기업을 대상으로 하되, 특히 (주)놀부에 벤치마킹을 중심으로 한 경영적 시사점을

  • [국제경영] 맥도날드 국제경영성공사례
  • 경영자의 자격을 주지 않는 교육철학이 맥도날드를 지금까지 이끌어온 원동력인 셈이다. 3>성공비결 맥도날드의 성공은 최고 경영자의 강력한 통솔력만으로 이룩된 것은 아니었다. 경영진들은 프랜차이지와 납품업자들에게 자주성을 부여하여 자유롭게 창조의 지혜를 발휘시키고 소비자의 목소리를 수용하여 오늘날이 있도록 만들었다. 맥도날드의 성공은 주로 기업의 대중성 확보와 유동적인 마케팅과 소비자 욕구에 대한 신속한 반응에 의존한다.

  • [서비스마케팅] 기업서비스성공사례- 스카일락, 피자헛, 롯데월드, 에버랜드
  • 성공적인 광고 프로모션이라고 할 수 있다.(2) 사원감동 마케팅고객을 움직이는 가장 큰 힘을 가진 사람은 경영자가 아니라 사원이다. 아무리 공공의 이익을 강조하는기업전신을 가졌다 할지라도 최일선에서 고객과 만나는 사원들의 마음이 고객을 위해 에버랜드가 선택한 마케팅의 테마는 바로 ‘내 식구, 내 가족, 내 사원을 감동시키자’는 ‘사원감동마케팅’이다.특히 에버랜드의 직원들은 거의가 20대 초반의 N세대들이다. 평생직장보다는 평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성공사례, 情 캠페인 한편, 동양제과는 오리온초코파이 발매 20주년을 맞은 94년부터는 기업이익의 사회환원이라는 차원에서 초코파이 판매수익금중의 일부를 출연해 도서벽지 초등학교의 책걸상을 바꿔주는 장기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바로 이에 따라 94년부터 98년까지 5년간 전국각지 학교의 2만여 조의 책걸상을 교체해 4만여 명의 학생들이 체형에 맞는 책걸상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되었죠. 바로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이라는 차원에게 가장 성공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