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매스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매스컴과 현대사회

매스컴과 현대사회
(1강) 매스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

(2강) 매스미디어의 기능과 효과

(3강) 매스미디어의 역사

(4강) 활자 미디어(1)-신문

(5강) 활자 미디어(2)-잡지/출판

(6강) 음성 미디어-라디오

(7강) 영상 미디어(1)-텔레비전

(8강) 영상 미디어(2)-영화/비디오I

(9강) 영상 미디어(3)-영화/비디오II

(10강) 광고와 PR

(11강) 매스미디어와 /대중 문화

본문내용
매스컴과 현대사회

매스컴과 현대사회
(1강) 매스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
* communication: 2이상의 사람 공동상징체계 사용->지식,정보,감정등을 전달->의미를 공유하고 다 른 사람의 심리,행동에 영향을 미침.
․구조적관점:정보가 한 곳 -> 다른 곳으로 이동
~~~~~~~~~~기본적
․의미론적관점:의미의 공유과정
동일한 메세지가 다른 의미 가짐(장소에 따라)
․기능적관점:수단 목적 달성을 위한 것으로 이해 ex)광고

송신자 -> 자극 -> 반응

․정보:대자보
․오락
․설득:행동의 변화 유발 동참을 일으키기 위한 매스미디어

공동의 상징체-언 어 적 문자,말:음성,영상,신문...
비언어적 몸짓(gesture),표정,눈빛,복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jsk3***
    (2009.03.16 16:20:3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sjan skswkqgo m.m
  • guard***
    (2006.06.20 22:43:56)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매스커뮤니케이션이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
  • R E P O R T-매스커뮤니케이션이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목 차》Ⅰ. 서론- 매스미디어의 충격과 개괄Ⅱ. 본론1. 매스미디어의 사전적 의미2. 미디어가 현대사회에 끼친 영향 두 가지3. 미디어가 부른 혼동 - 현실과 허구의 문제 4. ‘미디어 타자’의 존재 - 셜리번과 덴진의 이론5. 매스미디어와 사회화 과정의 이중성 - 로버츠와 머레이 이론6. 매스미디어 체험의 빛과 그림자7. TV가 사회화에 미친 영향과 장단점 Ⅲ. 결론1. 현대사회에서 미디어

  • 현대사회와 매스커뮤니케이션
  • 매스미디어와 정보서비스『현대사회와 매스커뮤니케이션』7장. 미디어 수용자와 미디어 교육1.수용자 개념 정의 수용자(audience)라는 말은 본래 연극이나 음악과 같은 공연예술에서 나온 것으로 청중이나 관중의 의미를 지니다. 매스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의 수용자는 매스미디어의 내용에 노출되거나 그것을 이용하는 독자, 시청자, 청취자 등의 집합적 개념으로 정의될 수 있다.수용자 개념은 사회의 변화와 시간적 흐름, 기술발전에 따른 미디어

  • [스포츠사회학논문요약] 매스커뮤니케이션이 청소년들의 스포츠에로의 사회화에 미치는 영향
  • REPORT.매스커뮤니케이션이 청소년들의 스포츠에로의 사회화에 미치는 영향 교 과 목담 당 교 수과제제출자학번제출자 이름매스커뮤니케이션이 청소년들의 스포츠에로의 사회화에 미치는 영향 ꊱ 연구 목적청소년들의 매스커뮤니케이션 수용정도에 따른 스포츠에로의 사회화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를 규명( 연구 문제 )① 인구통계학적 배경변인에 따른 매스커뮤니케이션 수용 정도 및 스포츠에로의 사회화의 차이② 매스커뮤니케이션 수용

  • [매스커뮤니케이션] 매스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
  • 매스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인가1.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의미매스커뮤니케이션이란 복잡한 사회조직으로서 기능하는 전달자가 고도의 기술적기계적 장치를 구사하여 메시지나 정보를 거의 동시적으로, 불특정 다수자에게 대량 전달하는 공공적 성격을 띤 커뮤니케이션의 형태와 과정이다. 이런 매스 커뮤니케이션이 갖는 의미는 첫째로, 패닉상태에 있는 과 같은 사회적 집합체와 동일시하는 경우이고, 둘째로는 대중 또는

  • [매스컴과 현대사회, 매스컴과 사회] 매스컴과 현대사회 핵심정리 서브노트
  • 매스컴과 현대사회 핵심정리 서브노트1. 매스커뮤니케이션의 개념정의매스 커뮤니케이션이 갖는 의미는 첫째로, 패닉(panic)상태에 있는 과 같은 사회적 집합체와 동일시하는 경우이고, 둘째로는 대중 또는 군중 등과 같은 문화 비판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개념들을 연상하게 되는 것이다. 매스 커뮤니케이션이란 메세지가 공적으로, 간접적으로, 일반적으로, 기술적인 매개체를 통하여 분산된 공중에게 매개되는 간접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