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육,가정교재연구및지도법,가정과교육론] 가정 지도안 - 청소년기의 영양(영양과 건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have a nice day~!
- 목차
-
Ⅰ.계획단계
1. 교재
2. 단원명
Ⅱ. 단원의 개관
1. 단원의 배경
2. 단원의 목표
3. 단원의 구조
4. 관련단원
Ⅲ. 본시 학습 지도 계획
1. 단원의 목표
2. 본시 학습 지도 계획
Ⅳ. 발전단계
1. 해보기 문제
Ⅴ. 학습활동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계획 단계
1. 교 재 : 중학교 1학년 기술․가정 교과서 (지학사)
2. 단원명
대단원 : Ⅱ. 청소년의 영양과 식사
중단원 : 1. 청소년의 영양
소단원 : 1) 영양과 건강
Ⅱ. 단원의 개관
1. 단원의 배경
가. 영양소가 적절하게 들어있는 균형잡힌 식사를 함으로써 우리의 신체는 건강해 진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 충분한 휴식 등이 필요하지만, 무엇보다도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중요하다. 따라서, 식사의 중요성, 영양과 건강과의 관계, 영양소의 종류와 기능을 학습함으로써 자신의 건강을 지키고, 나아가 즐거운 생활을 하도록 한다.
나. 청소년기에는 성장과 활동이 왕성해지므로, 올바른 식생활을 통하여 충분한 영양섭취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청소년기는 성장속도가 빠르고 활동도 왕성하므로 일생 중 가장 많은 영양이 필요한 시기이다. 또한 이시기에 형성된 식습관은 평생 건강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므로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건강하게 생활하기 위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다. 영양가 있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조리방법과 조리시 식품의 변화 등을 이해하고 조리해야 한다.
조리기구 및 기기의 사용법을 익히고 기본적인 조리방법을 이용한 간단한 음식을 만들어 봄으로써 매일의 식생활에서 능률적이고 과학적인 조리를 실천하여 실생활에 적용하는 태도를 갖도록 한다.
- 참고문헌
- 기술가정 교과서, 지도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