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부경총련 학부제 연구 자료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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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학평가통한 대학구조조정과 통폐합의 합리적 방안00
  • 교육부문은 유연한 노동력의 생산에 적합하지 않게 된다. 국가는 실업과 양극화 등에 대한 적절한 위기관리대책 정도만 마련하고, 자본이 직접 교육부문에 개입하여 자신의 변화된 생산방식에 적응할 수 있는 인력을 찍어내고자 한다.‘대학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배출하지 못하고 있다’는 자본의 불만은 사실 실업난의 책임을 회피하고 유연화된 체제에 적응할 수 있는 노동력을 생산하고자 하는 의도일 뿐이다. 이에 따라 연구중심대학의 육

  • 대학평준화에 대한 찬성반대의견과 실천 대안0k
  •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경쟁논리의 본질은 대학교육을 교육의 본질을 도외시한 채 노동시장에 필요한 도구로만 보는 것이며, 대학 자체를 돈벌이 수단으로 전락시키는 것이다. 더하여 이런 경쟁논리에 따라 대학교육과 학문이 살아나기에는 너무나 우리 대학의 서열이 고착화되어 있다. 대학의 학문이나 교수의 강의가 아니라, 도서관의 장서나 연구실의 장비가 아니라, 연예인을 등장시킨 지하철 광고를 통한 고득점 학생의 입학경쟁으로

  • 장애인차별금지법 제정과 정책제안
  • 교육제 5 장 : 대중교통3) 국가장애위원회(National Disability Council)3. 홍 콩1) 장애(Disability)의 개념 2) 영역(section)3) 기회균등위원회(The Equal Opportunities Commission : EOC ) ① 고발 조정 및 중재② 전략적 소송③ 모범판례집 발간④ 교육과 연구 기능4. 독 일1) 개념2) 영역(section)3) 집행기관Ⅶ. 정책대안1. 감시와 제재의 역할 강화 2. 관련 법령의 제 개정 3. 인권위와 법무부의 협력 4. 차별소지가 있는 법률 개정5. 적절한 구제수단 도입6. 장차법 시행

  • [학부제, 대학학부제, 학부제정책, 대학학부제정책] 학부제(대학학부제)의 도입배경과 학부제(대학학부제)의 현황 및 학부제(대학학부제)정책의 문제점 그리고 향후 학부제(대학학부제)의 과제 심층 분석
  • 학부제정책2. 대학의 자율화․다양화․특성화에 위배되는 학부제정책3. 선진국형 대학 교육과 무관한 우리나라의 학부제정책4. 시행과정에서부터 갖가지 폐단이 나타나고 있는 학부제정책Ⅴ. 향후 학부제(대학학부제)의 과제1. 대학의 위상을 재정립한다2. 물적인적 토대1) 교육재정의 확보2) 학생수의 감축과 교수의 충원3. 내용적 토대1) 통합 교과과정의 조정, 복수전공2) 교육프로그램의 개발3) 교수의 연구 활동 강화4) 기타의 제반문제Ⅵ.

  • 정권 교체기 북한의 대남정책과 남북관계 비교
  • 교육 강화, 개성 공단 등 남북 경협사업이 어느 정도 토대를 닦은 점, 미국 차기 정부의 출범 탐색 등도 요인으로 작용했다. 손기웅, 남북대화 2004~2005, 통일연구원 연례정세보고서 2004조문 문제와 탈북자 입국 문제를 핑계삼아 그동안 ‘과속’하던 남북관계를 일정 정도 속도를 늦출 필요를 느꼈다고 볼 수 있다. 즉, 남쪽의 포용정책에 대한 전면적인 거부라기보다는 내부적인 단속을 위해 제한적이고 일시적인 거리두기에 나선 것이었다.이러한 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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