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보고서] 샌드위치 만들기 실습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1 / 2019.12.24
- 5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샌드위치 만들기 실습 보고서입니다.
실습과정을 직접 찍은 상세 사진들이 설명과 함께 들어있습니다.
- 목차
-
실습명
실습목적
준비물
실습방법 및 순서
완성
유의점
자기평가
주관식 평가
느낀점
- 본문내용
-
<마지막부분의 느낀점 중 일부 발췌>
샌드위치는 주변에서 쉽게 살 수 있는 음식이다. 제과점에는 아동들을 유혹하는 다양한 맛과 모양을 지닌 샌드위치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이런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아동은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게 된다.
샌드위치 만들기 실습을 통해 아동이 얻게 되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① 샌드위치 만들기를 통해 자기 손으로 직접 만드는 기쁨을 느낄 수 있다.
② 집에서는 어머니께서 주로 사용하시는 조리 기구를 직접 다뤄볼 수 있다. 따라서 수업시간에 조리기구 사용법을 익혀서, 집에서도 이러한 기구들을 잘 사용할 수 있다.
③ 동료들과 샌드위치 주제와 재료를 상의하면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다.
④ 조원들과 음식을 함께 만들어 보면서, 역할을 적절하게 분담하고 협력하여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⑤ 샌드위치 하나에 들어가는 여러 가지 재료들을 통해 다양한 영양소를 알 수 있다.
⑥ 다 만들어진 샌드위치를 예쁘게 배치하고 담아내 보면서 미적 감각을 기를 수 있다.
⑦ 샌드위치 만들기 순서를 교사로부터 말로 들어 학습하는 것 보다 한번의 실습으로 확실히 익힐 수 있다.
⑧ 샌드위치 만드는 법을 익혀서, 다른 음식을 만드는 데에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다.
⑨ 다른 음식 만들기에도 도전해 보는 자신감을 얻게 된다.
‘빵을 이용한 음식 만들기’는 초등학교 6학년 과정에서 학습하는 내용이다. 나는 평소에 음식 만들기를 잘 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학] 세계각국의 지적제도
- 집배원 직무수행계획서 합격(별정우체국 등)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_종속절로 이어진 문장과 부사절로 안긴문장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개론_한국어 교육이란 무엇인가
- 현대한국사회_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나침반 5분 안전교육 운영계획
- 언어레시피로광고요리하기_두가지 광고를 선택하여 세가지 언어 기법중에 어떤 언어적 기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분석하기
- 자원봉사론-아동, 어르신, 장애인에 각각 자원봉사자가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윤리와 가치, 마인드, 주의할 점에 대해 설명하세요
- 청소년복지론_최근 청소년 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서 이슈화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할 때 청소년 문제 중에서 가장 심각하다고 생각되는 주제를 한 가지 정하시고, 왜 그 주제를 선택했는지 이유, 그 문제에 대한 학술적 심각성에 대한 근거, 자신의 의견, 청소년 복지적 대응 및 예방 방안을 서술하세요 (1)
- 가족관계론_대중매체(영화, 드라마, 노래, 도서 등) 중 하나를 선정하고 작품에서 드러난 현대 가족의 의미와 가족의 특성과 기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