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교육]루돌프슈타이너의 독일 발드로프학교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루돌프 슈타이너(1861~1925)
슈타이너 연보
발도르프 학교에 대해서
교육 목적
슈타이너와 발도르프 학교
- 본문내용
-
루돌프 슈타이너(1861~1925)
오스트리아 출생. 인간과 세계의 사실을 본질적으로 종합적으로 파악하는 인지학(Anthroposophie)을 수립.제창한 철학자. 교육사상가 자유롭고 새로운 인간교육을 위해 1919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자유 발도르프 학교를 창립, 현재 세계적으로 800여 개의 학교에 이르고 있다.
예술교육의 중시, 수업의 예술적 형성을 통한 창의적인 교육방법론인 교육예술(Erziehungskunst)을 창안. 실천하였다. 1914년 이래, 스위스 바젤에 자유대학인 괴테아눔을 건설하여, 과학. 예술. 교육. 의료. 농업 등 다양한 학문 분야에 이르는 인지학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수십 권의 주요 저서와 생애 6,000여 회의 강연록 등을 정리한 354권의 슈타이너 전집이 있다.
슈타이너 연보
1861 2월 27일, 철도 전신기사인 요한 슈타이너와 프란체스카의 장남으로 , 오스트리아의 크랄예베치에서 출생.
1870 하인리히 강글로부터 목탄 데생을 배우기 시작.
1872 빈 근교 노이슈타트의 실업학교 입학.(11세)
1875 칸트의 <순수이성비판>을 읽기 시작.(14세)
1879 빈 공과대학 가을학기 입학. 자연과학 전공.
1882 요제프 퀴르슈너가 감수한 <독일국민문학>에 <괴테 자연과학논문집>을 편찬하고, 서문과 해설문 첨부.(21세)
1886 <괴테 세계관의 인식론 요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