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루돌프 슈타이너의 신지학과 음악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동기
본론1. 슈타이너의 인지학
1.슈타이너란?
2.슈타이너의 사상의 인식론적 출발점
3.인지학이란?
4.슈타이너의 기본 사상에 대하여
5.슈타이너의 초감각적인 세계인식이 주는 교육적 의미
본론2. 슈타이너 학교와 그 곳의 교육방식
1.학교의 역사
2.슈타이너 학교의 특징
3.슈타이너 교육과 음악과의 관계
4.슈타이너 학교에서의 예술
결론
- 본문내용
-
◎ 서 론 ◎
동기-지난 1학기 교육학 개론시간에 우리는 독일의 발도로프학교에 관한 비디오를 접하게 되었다. 기존의 우리가 교육을 받아오던 주입식 교육과는 다른 모습을 보게되었다. 아이들은 자유롭게 자연과 어울려 뛰놀며 시험이 없는 학교....그야말로 우리들이 꿈꿔오던 학교의 모습이었다. 그래서 어떠한 사상과 철학으로 이러한 학교를 만들었는지 궁금하여 이 학교의 창시자인 루돌프 슈타이너에 대해서 조사를 하게되었다. 그 중에서 우리가 아주 눈여겨 본 것은 슈타이너의 인지학과 음악교육이다. 음악을 전공하고 있기 때문에 슈타이너 학교에서 하는 예술교육은 기존의 음악교육과는 다를 것이라는 기대를 가졌다. 슈타이너에 대해서 공부를 하면서 그러한 예술교육은 그의 초세계관적인 인간관과 인지학을 바탕으로 하는 것을 알수 있었고 지금부터 그 세계를 탐구해 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음..좀
- hoe***
(2006.04.25 08:46: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