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붉은악마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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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붉은 악마 이름의 유래

2. 붉은 악마의 설립 목적

3. 붉은 악마의 조직 및 슬로건

4. 2002년 월드컵과 붉은 악마

5. 붉은 악마의 상징성

6. 붉은 악마를 이용한 마케팅
7. 2006년 월드컵 공식 후원 업체

8. 2006년 월드컵을 겨냥한 기업들의 마케팅

9. 2006년 월드컵을 겨냥한 마케팅

10. 붉은 악마의 상업성 논란

11. 붉은 악마를 이용한 마케팅 제안서
본문내용
붉은 악마라는 이름의 유소년 클럽 창단
기업이 아닌 붉은 악마 회원들이 주도
운영비는 기업의 후원
유소년 축구로 빈약한 한국의 축구선수층을 증대
사회 환원 마케팅, 정 마케팅의 모터로
기업의 후원을 받아 시작
참고문헌
대한민국을 바꾼 마케팅/ 이시혁/ 2003
월드컵, 그 열정의 사회학/ 안민석, 정준영/ 2002
붉은 악마 현상 - 광기인가 신명인가?/ 산문(사상) sanmun8/
김승환(충북대 교수)
붉은 악마의 상징성 이미지 추출하기/ 김영갑/ 한국체육학회/ 한국체육학회지/2005
2002년 월드컵 붉은 악마의거리응원동기/ 윤영길/ 한국체육학회/
한국체육학회지/ 2004
붉은 악마를 움직이는 ‘악마’의 정체 : 그들은 왜 붉은 옷을 입고
‘젊은그대’를 부르는가/ 이유진/ 사회평론/ 월간 사회평론 길/ 1997
붉은 악마와 홀리건의 이미지 비교/ 김영갑 , 김기한 / 한국스포츠리서치 / 2005
2002 월드컵에서 나타난 붉은 악마 현상의 사회학적 함의/ 최성애,김경식/ 한국스포츠리서치/ 2004  
붉은 악마 현상의 재해석: 포스트 월드컵 담론 비판/ 권순용, 김방출/ 한국체육학회/ 한국체육학회지/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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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이라는 부분에서 좀 어렵지만 괜찮네요~
  • 1742***
    (2010.06.14 02:3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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