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과 미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3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월드컵 역사
2. 월드컵 문화
2.1 - 붉은악마
2.2 - 여성에서 본 관점
2.3 - 6월 민주화 항쟁에서의 연장선
2.4 - 청소년 입장에서 본 월드컵
2.5 - 6월의 열기: 애국심의 발현? 집단광기?
3. 한, 일 양국간의 차이
3.1 - 월드컵 사전준비: 한<일 미디어 효과: 한>일 프로축구 열기: 한<일
3.2 - 응원주도 조직인 붉은악마와 울트라 닛뽄
3.3 - 길거리 응원과 베컴열풍
3.4 - 월드컵 준비, 운영하는 한일 양국의 시각차
3. 자본주의와 월드컵
3-1. 스포츠의 세계화
3-2. 축구의 상품화
4. 월드컵과 미디어.(2002년 월드컵을 중심으로…)
4-1. Tv 와 기업 그리고 스포츠 마케팅
4-2. 지상파 방송3사간의 시청률 경쟁
4-3 거대한 군중과 미디어
4-4 언론보도의 문제점
- 본문내용
-
1. 월드컵 역사
FIFA월드컵은 단일종목으로 최대규모로 그 근간은 올림픽에 뿌리를 두고 있다. 1920년 5월26일 FIFA는 독자적인 축구대회 개최계획을 발표함으로써 FIFA 월드컵이 탄생하였다. Jules Rimet회장은 1926년 FIFA 총회에서 “FIFA 회원국 축구협회가 파견하는 모든 국가대표팀이 참가할 수 있는 제 1회 FIFA 월드컵을 개최한다” 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결국에 1930년 1회 월드컵은 우루과이에서 개최되었고 지금까지의 월드컵으로 계승, 발전 되었다.
cf) FIFA(Federation Internationale de Football Association)
- FIFA라는 명칭은 럭비와 구분하기 위해서 불어로 명칭 되었다.
1904년 5월 21일 벨기에, 덴마크, 프랑스, 네덜란드,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의 7개국 대표들이 프랑스 파리에 모여 FIFA를 발족시켰다. 1904년에는 이미 40여 개국이 축 구 협회가 활동하고 있었다. 이 각국 축구의 협회의 활동을 국제적으로 관장해 줄 국제기구가 필요한 시점이었다.
- FIFA는 회원국들이 내는 기부금과 월드컵 대회 참가비, 국제대회에서 나온 일정비율의 수익금으로 운영된다. 월드컵 대회는 연맹이 주최하는 가정 큰 규모의 행사로서 대회 입장권 판매와 TV중계권료, 후원금 등으로 조성된 수익금은 연맹과 각국 관련 협회의 중요한 재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