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교육]월드컵 마케팅과 소비자 심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월드컵 관련 신문 기사와 광고등을 분석해서
나름데로 월드컵 마케팅의 효과/문제점과
소비자 교육방안을 써본 서론/본론/결론 형식의 글입니다.
- 본문내용
-
지난 2002년에 비해 국가대표팀의 면면이 달라졌듯이 이번 2006년의 장외 혈전도 전혀 다른 분위기로 달아오르고 있다. 우선 미디어의 영향력이 조금씩 중심 이동을 하고 있다.
지상파 3사와 종합 일간지를 중심으로 한 월드컵소식은 스포츠 전문 케이블 방송과 인터넷 포털사이트로 이동했다. 사회의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이제 축구 팬은 지상파와 일간지에서 얻던 정보를 스포츠 전문 케이블과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취하고 있는 것이다.
덕분에 인터넷을 통한 쇼핑몰 운영, 상품 광고 등도 너나 할 것 없이 활기를 띄는 기세가 계속되고 있다. 대중파를 통한 광고도 독창성을 더해가 ‘이영표’, ‘박지성’, ‘박주영’ 등의 스타플레이어들을 내세워 관심끌기에 나서고 있다. 만화그림의 아드보카드 감독이 나오는 '현대카드M' CF라든지 ‘박지성’이 나오는 엑스캔버스 광고는 이미 우리에게 익숙하다.
오프라인에서도 월드컵 마케팅 열기는 뜨겁다. 대기업들은 막대한 예산을 들여 고객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 월드컵 기간 내에 통신사를 바꾸면 무료통화 혜택을 배로 주고, 독일 응원 여행 제공, 다양한 경품, 성적에 따라 연리를 올려주는 적금도 생겨났다. 아이디어를 통해 대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에 틈새시장을 파고든 기업들도 눈에 띈다. 예를 들면 태평양 에뛰드는 월드컵을 맞아 대표팀 선수들을 형상화 한 화장품 ‘레드 서포터즈 시리즈’를 선보였다. 공격수 3명을 상징하는‘레드 서포터즈 립스 3종’, 포백 수비수를 의미하는‘레드 서포터즈 펜슬즈 4종’, 미드필더 3명ㆍ골키퍼 1명ㆍ붉은악마를 뜻하는‘레드 서포터즈 네일즈 5종’이 그것. 페이스페인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상품들로 각 제품에는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의 등 번호와 선수 이름이 이니셜로 새겨져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