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론]NTO(주한 외국 관광청)-각국의 관광정책과 마케팅 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양 NTO
-스페인(Spain)
-독일(Germany)

2. 동양 NTO
-태국(Thailand)
-일본(Japan)

3. 서양 vs. 동양
-서양 (1) 스포츠관광
(2) 종교관광
(3) 축제
-동양 (1) 의료관광
(2) 한류관광

4. 팀 프로젝트 소감
본문내용
3. 서양 vs. 동양
▶ 서양 vs 동양의 특색에 따른 유명한 관광정책간의 비교

서양

(1) 스포츠관광

스포츠관광(Sports Tourism)이란 경쟁적인 스포츠에 능동적이거나 수동적으로 참가하려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일상적인 환경을 떠나서 여행하는 것이다.
 
 정의에 적합한 스포츠관광객의 실례는 야구시합의 심판으로서 일본에서 한국으로 공적으로 여행하는 사람이거나, 올림픽에 참가하기 위하여 여행하는 장대높이뛰기 선수이거나, 한국축구팀을 응원하기 위해 선수단을 따라다니는 붉은악마와 같은 팬들에게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여가 활동형 스포츠관광객의 실례는 여름 휴가기간에 윈드서핑을 즐기려고 사이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다. 또한 골프를 치거나, 스키를 타기 위해 여행하는 사람들도 포함된다.

▸ 영국 - 축구

주한 영국관광청은 축구 종주국인 영국을 알리고자 관광청 홈페이지 내에 축구 웹사이트를 오픈하였다. 웹 사이트 내에서는 영국 축구에 관한 소식은 물론, 프리미어 리그 경기를 직접 예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메일을 통해 축구 정보와 예매정보를 편하게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영국 프리미어리그 선수들의 축구에 관한 여러 가지 뒷이야기와 현지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선수들의 인터뷰도 제공할 예정으로 축구마니아들의 기대가 뜨거워지고 있다.

사이트 내에서는 단순한 축구정보뿐만 아니라 영국의 축구장 투어가 준비돼있다. 축구를 테마로 한 여행 코스 정보 등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축구를 사랑하는 이들이나 축구에 입문하려는 이들에게 유익한 곳이 될 것이다.

▸ 미국 - 야구

프로야구 선수이자 미국 내셔널리그 창시자였던 스폴딩(Spalding)은 스포츠의 사회문화적 변화를 간파하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한 사람이었다. 그는 '스포츠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을 동시에 실현하였다. 스폴딩은 최초로 '공식(Official)'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스포츠 용품을 판매하고, 자신의 이미지를 광고수단으로 활용하였다. 또한 야구경기장 주위의 호텔과 레스토랑 등에 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
  • 관광은 환경 및 첨단 정보 통신 산업과 함께 21세기를 주도하는 高附加價値 成長産業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의 관광시장은 미국경제의 회복, 국제교류 증대, 아?태지역의 경제성장, 동유럽 국가의 시장경제체제 도입 등에 힘입어 그규모가 增大되고 國際 觀光與件이 계속 양호해 질 것이다. 또한 고도성장 전망에 따라 세계 각국은 자국의 관광산업을 보다 발전시키고 他國과의 外來觀光客 誘致競爭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정책개발에 여러모

  • [관광경영] 각국의 관광정책
  • 관광수도를 꿈꾸는 싱가폴(4)차별화된 마케팅전략11. 호주의 관광정책 (1) 관광 주무부처(2) 호주 관광국 관광정책(2002년 10월 발표)(3) NTO: 호주관광공사(www.atc.net.au 또는 atc.australia.com)12. 국제관광의 정책범위13. 정부의 관광정책 활성화 방안14. 나의 의견Ⅲ. 결론Ⅰ. 서론굴뚝없는 산업, 고부가 청정산업, 21세기 고성장산업 등 관광산업에 붙는 별명에 걸맞게 세계관광시장은 지난해만 하더라도 11%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각국의 관광산

  • [국제관광전략론] NTO의 국제관광전략분석
  • NTO의 유형3. NTO의 기능Ⅲ. 한국관광공사의 기능과 역할1. 한국관광공사2. 관광수요 증대에 따른 역할3. 지방화시대에 민간주도형 관광개발과 한국의 관광공사4. 국민관광과 한국관광공사5. KNTO의 특수정책 사업활동에 관한 역할6. 관광종사원 교육을 통해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역할7. KNTO의 역할과 기능의 진전Ⅳ. 국제 관광진흥 추세와 바람직한 추진 방향1. 정부관광정책과 관광공사 경영전략과의 접근성 향상Ⅴ결론Ⅰ. 국제 관광마케팅 전략1.

  • [국제관광론] 국제관광기구
  • 관광기구의 주요활동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4.국제관광기구의 소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Ⅱ.본 론1.세계관광정책 및 가맹국의 발전도모를 위한 기구(1)WTO(World Tourism Organization) ․ ․ ․ ․ ․ ․ ․ ․ ․ ․ ․

  • [학사] [경영 관광경영...] 벡스코와 부산의 미래 전략 산업으로서의 발전 방안
  • 론적 분석 틀 을 이용하였다. 그리고 본 논문의 결론부분인 부산컨벤션산업의 진흥전략을 연구하기 위해 정부의 및 지자체의 정책과 부산전시컨벤션센터, 부산광역시 정책개발실, 업계 등의 전문가들과의 면담을 통해 부산이 안고 있는 컨벤션산업의 당면과제와 해결대안을 모색하였다.Ⅱ. 컨벤션산업의 개념과 의의1. 컨벤션의 개념컨벤션의 개념은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관련자료에서는 한국관광공사의 정의가 주로 사용되어지고 있다.컨벤션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