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 덧셈 수업 자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3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초등학교 전학년에서 덧셈에 관한 것만을 선별하여 분석한 자료입니다.
덧셈은 초등학교 5학년까지만 단원별로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 목차
-
1. 1학년 덧셈
2. 2학년 덧셈
3. 3학년 덧셈
4. 4학년 덧셈
5. 5학년 덧셈
6. 덧셈에 관한 수업 지도안
7. 평가지
- 본문내용
-
♠ 1-가
단원 4 : 가르기와 모으기(p.47~58)
1.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지금까지 배운 0에서 9까지의 수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두 수로 가르고, 다시 합이 9이하의 수가 되는 두 수를 찾아 모으기 활동을 한다. 우선, 2와 3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두 수로 가르고, 다시 그 두 수를 모아 2,3을 만들도록 하며, 이러한 활동을 점차 4, 5, 6, 7, 8, 9까지 넓혀 가르기와 모으기의 다양한 방법을 찾아내도록 한다. 또, 이를 재미있는 놀이와 문제 해결을 위한 여러 가지 문제 풀이 단계에서 적용할 수 있게 하여, 덧셈과 뺄셈의 기초를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게 한다. 즉, 이 단원에서는 가르기와 모으기 활동을 구체물을 가지고 충분히 활동하게 하여 덧셈과 뺄셈의 기초는 물론, 수의 성질과 수의 상호 관계를 감각적으로 익힐 수 있게 한다.
2. 단원 목표
(1) 9개 이하의 구체물의 개수를 둘로 가를 수 있다.
(2) 9개 이하의 수를 두 수로 가를 수 있다.
(3) 개수의 합이 9개 이하가 되게 두 구체물을 모을 수 있다.
(4) 합이 9 이하가 되는 두 수를 모을 수 있다.
차시 및 쪽수
주제
수업 내용 및 활동
익힘책
1
(48~51쪽)
수 2, 3, 4, 5를 두 수로 가르기 와 모으기
ο 구체물을 사용하여 수 2, 3, 4, 5를 두 수 로 가르게 한다.
ο 합이 2, 3, 4, 5가 되게 두 수를 모으게 한다.
45~48쪽
2
(52~53쪽)
수 6, 7을 두 수로 가르기와 모으기
ο 구체물을 사용하여 수 6, 7을 두 수로 가 르게 한다.
ο 합이 6, 7이 되게 두 수를 모으게 한다.
49~52쪽
3
(54~55쪽)
수 8, 9를 두 수로 가르기와 모으기
ο 구체물을 사용하여 수 8, 9를 두 수로 가 르게 한다.
ο 합이 8, 9가 되게 두 수를 모으게 한다.
49~52쪽
4
(56~58쪽)
재미있는 놀이, 문제 해결
ο 놀이를 통하여 9이하의 수를 두 수로 가 르는 활동과 합이 9 이하가 되게 두 수를 모으는 활동을 감각적으로 익히게 된다.
ο 가르기와 모으기 활동을 통해 얻은 전략 으로 문제 해결을 바르게 할 수 있게 한 다.
5
수준별 학습
ο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ο 다시 알아보기[보충 과정]
ο 좀더 알아보기[심화 과정]
53~56쪽
3. 단원의 전개
차시 및 쪽수
주제
수업 내용 및 활동
익힘책
1
(48~51쪽)
수 2, 3, 4, 5를 두 수로 가르기 와 모으기
ο 구체물을 사용하여 수 2, 3, 4, 5를 두 수 로 가르게 한다.
ο 합이 2, 3, 4, 5가 되게 두 수를 모으게 한다.
45~48쪽
2
(52~53쪽)
수 6, 7을 두 수로 가르기와 모으기
ο 구체물을 사용하여 수 6, 7을 두 수로 가 르게 한다.
ο 합이 6, 7이 되게 두 수를 모으게 한다.
49~52쪽
3
(54~55쪽)
수 8, 9를 두 수로 가르기와 모으기
ο 구체물을 사용하여 수 8, 9를 두 수로 가 르게 한다.
ο 합이 8, 9가 되게 두 수를 모으게 한다.
49~52쪽
4
(56~58쪽)
재미있는 놀이, 문제 해결
ο 놀이를 통하여 9이하의 수를 두 수로 가 르는 활동과 합이 9 이하가 되게 두 수를 모으는 활동을 감각적으로 익히게 된다.
ο 가르기와 모으기 활동을 통해 얻은 전략 으로 문제 해결을 바르게 할 수 있게 한 다.
5
수준별 학습
ο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ο 다시 알아보기[보충 과정]
ο 좀더 알아보기[심화 과정]
53~56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등학교][이산수학]고등학교 이산수학의 특성, 고등학교 이산수학의 지도영역, 고등학교 이산수학의 지도내용, 고등학교 이산수학의 지도교재, 고등학교 이산수학의 지도방법, 고등학교 이산수학의 성공 전략 분석
- [열린교육][열린교실][열린수업]열린교육의 의미, 열린교육의 원리, 열린교육의 실태, 열린교육의 학습자료, 열린교육의 학습환경, 열린교육의 학습방법, 열린교육의 문제점, 향후 열린교육의 공고화 방안 고찰
- 역할놀이에 관한 연구논문 경향 분석
- [교육사회학] 유럽의 교육개혁을 바탕으로 한 현재의 교육제도
- [학습방법]프로젝트학습, 또래지도학습, 마인드맵학습, 놀이학습, 컴퓨터보조학습(CAI), 문제중심학습, 전문가학습, 강의식학습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