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론] [산업분석]국가경쟁력과 디자인산업 발전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6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원 경영학 수업 발표자료입니다. 디자인 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21세기의 새로운 흐름

2. 우리경제의 현주소
1) 성장의 정체현상
2) 경제의 양극화
3) 일자리 창출효과 약화
4) 고령화 사회로의 급속한 진입

3. 우리나라 기술경쟁력 현황
1) 선진국대비 낮은 기술수준
2) 연구개발규모 및 인프라 취약
3) 공급자중심의 기술혁신체제

4. 경제강국의 기술혁신 전략
1) 경제강국의 특징
2) 경제강국의 경쟁력 원천 - 정부
3) 경제강국의 경쟁력 원천 - 기업

5. 참여정부의 산업기술혁신
1) 3대 산업군의 균형적 발전
2) 성과중심의 기술혁신체제 정립
3) 기업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4) 역동적 지역혁신시스템 구축

6. 참여정부의 디자인 산업발전 전략
1) 디자인의 중요성
2) 디자인 산업동향
3) 디자인 산업의 비전과 전략
본문내용
3대 산업군의 균형적 발전
차세대 성장동력의 조기 산업화
10대 성장동력에 R&D, 인력, 인프라를 집중 투자
국내역량 부족분야는 전략적 국제기술협력 추진
주력기간산업의 고부가가치화
공정혁신과 신기술접목을 통한 부가가치 제고
핵심기술의 전략적 표준화로 시장선점
지식기반 서비스업의 생산성 제고
IT기술 접목 및 물류시스템 효율화
디자인 혁신역량 강화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북미시장 진출
  • 전략2. 자사의 북미시장 핵심역량 분석3. 북미시장 경쟁사(도요타)의 분석결론1. 향후 전망2. 향후 전략서론1. 현대자동차 북미시장 진출한 이유현대차는 국내 내수시장의 한계를 일찍 깨닫고, 80년대 초반부터 북미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했고, 캐나다의 성공을 발판으로 미국시장에 진입하여 성공하였다. 미국 현지고객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술을 연구 개발하여 판매량을 늘림으로써 수출비용을 줄이고 미국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는 경쟁력

  • 미샤,이니스프리,해외시장,글로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A+리포트), 2009, 6쪽-제품의 디자인자연주의는 화장품 원료와 인테리어뿐만이 아니다.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유럽풍의세련된 용기디자인이다. 외국의 고급화장품에 비해 화려한 겉포장은 아니지만 자연주의에 맞게 심플하고 깨끗한 디자인 용기가 고급스럽다. 박 본부장은 좋은 디자인을 위해 이탈리아나 프랑스, 홍콩 등으로 직원 연수를 많이 보내고 있다. 화장품 용기와 라벨은 처음부터 세계시장을 겨냥해 제작했다며 더페이스샵의 세계

  • [국제마케팅] 저가화장품의 글로벌마켓 전략
  • 분석(A+리포트), 2009, 6쪽-제품의 디자인자연주의는 화장품 원료와 인테리어뿐만이 아니다.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유럽풍의세련된 용기디자인이다. 외국의 고급화장품에 비해 화려한 겉포장은 아니지만 자연주의에 맞게 심플하고 깨끗한 디자인 용기가 고급스럽다. 박 본부장은 좋은 디자인을 위해 이탈리아나 프랑스, 홍콩 등으로 직원 연수를 많이 보내고 있다. 화장품 용기와 라벨은 처음부터 세계시장을 겨냥해 제작했다며 더페이스샵의 세계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전략 통한 글로벌 사업을 가속해야.4. 몸집줄여 글로벌경쟁력 강화5. ECO-지속가능경영 SK 전망과 비전1. SK에너지2. SK텔레콤 3. SK건설4. SK컴즈출처SK 기업소개(구은아)1. 기업의 전체적인 성장과정 지방의 직물공장으로 시작하여 한국 경제의 성장과 맥을 같이 해 온 SK는 국가경제에 기본이되는 기간산업에서부터 차세대 핵심사업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폭 넓은 분야에서 기업의 역량을 집중하여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해왔다.SK는 1958년 국내

  • [인사관리] 농심 인사관리
  • 경쟁력에 대한 내용이 보고서의 핵심 내용이 되었습니다.2. 농심 인사부서와 성공적으로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도합 2차례의 인터뷰를 가졌으며 1차 인터뷰와 그 이후 토론과 조사가 추가적으로 진행되면서 발생하는 부가적인 의문사항을 2차 인터뷰를 통하여 해결하였습니다. 인터뷰 내용 역시 이번 보고서에 충실히 반영되었습니다.3. Teaching Note 전략, 문화, 구조, 과정, 인력, 평가와 보상간의 적합성에 대한 분석( 최근 농심에서 도입된 신인사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