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정보화 사회와 평생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정보화
1.1. 정보화의 의미
1.2. 정보화의 유래
1.3. 정보화의 의의
1.4. 정보화의 특징
1.4.1. 사회적 측면
1.4.2. 경제적 측면
1.4.3. 기술적 측면
2. 정보화사회와 평생교육의 관련성
2.1. 정보 지식기술 개발의 주체가 되기 위한 계속학습의 욕구 증가
2.2. 기술의 발달과 작업 구조의 변화로 새로운 기술, 기능의 필요성 증가
2.3. 학교 밖에서의 학습기회(교육기회) 확대
2.4. 수요자 중심의 학습환경의 충족
3. 정보화 시대 평생교육의 사례
3.1. 우리나라 사례
3.1.1. 방송통신 대학
3.1.2. 사이버대학(원격대학)
3.1.3. e-learning
3.1.4. 인터넷 커뮤니티(community) 혹은 카페, 동호회
3.2. 외국 사례
3.2.1 스위스
3.2.2. 미국 (LEARN-AT-HOME Project)
3.2.3. 대만
3.2.4. 스페인 (Mentor Project)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정보화 사회는-대체로 1956년을 기준으로 하여 산업 사회 이후 (post-industrial)를 가리키는 말로서, 다니엘 벨(Bell, D.)이 이 문제에 관한 최초의 사상가였으며, 앨빈 토플러 (Tofler, A.)의 정보 혁명에 관한 《제3의 물결》이 출간된 이후로 후기 산업 사회, 정보화 사회란 용어가 보편화되었다.
1956년은 미국으로 말하면 번영과 생산성, 그리고 산업 성장의 한 해였을 뿐 아니라, 일본이 UN에 가입했고, 대륙 간 전화 회선 서비스가 시작된 해였다.
- 참고문헌
-
1. 권력이동, 엘빈토플러, 한국경제신문사, 1999
2. 평생교육의 이해, 차갑부, 학지사, 2004
3. 학습사회구현을 위한 평생교육의 이해, 홍기형 공저, 교육과학사, 2001
4. 평생교육의 이론과 방법, 신용주, 형설출판사, 2004
5. http://www.edunet4u.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