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 저감화 교육(실과교수학습지도안, 초등학교5학년, 교생실습, 실과본시수업안, 나트륨섭취줄이기, 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1,04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PPT 발표용과 한글 보고서 둘 다 올렸습니다. 같은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어요
- 목차
-
Ⅰ. 교재관
1. 단원설정의 이유
2. 단원의 내용 구성
3. 단원의 목표
Ⅱ. 학생관
1. 학생 구성
2. 학생관
Ⅲ. 지도관
1. 단원의 지도계획
2. 실과 본시 수업안
3. 형성평가 문항
- 본문내용
-
Ⅰ. 교재관
1. 단원설정의 이유
나트륨은 대부분의 식품 속에 함유되어 있으며,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물질이면서 과잉 섭취 시 여러 가지 병의 원인이 되는 물질이다. 2005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의하면 나트륨 1일 섭취는 7~12세 4.1g, 13~19세 4.9g 으로 현재 우리나라 어린이 및 청소년들은 1일 섭취기준량(충분섭취량 1.5g, 목표섭취량2g)에 비해 과잉 섭취하고 있다. 따라서 초등학교 학생들로 하여금 나트륨에 관한 이해를 높이고 섭취량을 줄이기 위한 교육이 절실하다.
우리 몸속에서 나트륨이 하는 기능을 알고, 과다한 나트륨 섭취가 몸에 해롭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나트륨의 과잉 섭취에 따른 질병을 알고, 적당량의 섭취를 통하여 자신의 건강을 관리 할 수 있게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나트륨이라는 생소한 물질이 소금 속에 포함된 물질로 우리 생활 속에서 늘 가까이 존재하며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무기질임을 알게 하고 식품속의 나트륨 함량을 통해 학생 스스로 나트륨이 다량 포함된 식품에 대한 정보를 알아 되도록 적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도록 하는 것이다.
<중 략>
Ⅱ. 학생관
1. 학생 구성
이 학급은 5학년 3반 25명(남 : 14명, 여:1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2. 학생관
나트륨은 대부분의 식품 속에 함유되어 있으며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물질이면서 여러 가지 병의 원인이 되는 물질이다. 현재 대부분의 어린이들은 하루 권장섭취량의 2배 정도로 나트륨을 과잉 섭취하고 있다. 자신의 나트륨 섭취 습관을 평가하고 반성해보면서 학습을 통해 어린이 스스로가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 함을 깨닫고 실천한다.
Ⅲ. 지도관
1. 우리 몸속에서 나트륨이 하는 기능을 알고, 과다한 나트륨의 섭취가 몸에 해롭다는 것 을 인식할 수 있게 지도한다.
2. 나트륨의 과잉섭취에 따른 질병을 알고, 적당량의 섭취를 통하여 자신의 건강을 관리 할 수 있게 지도한다.
3. 나트륨이 들어 있는 음식을 알고, 함량이 적은 식품을 선택할 수 있게 지도한다.
4. 나트륨의 섭취를 줄이는 방법을 실천할 수 있게 지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코로나(COVID-19)로 겪게 될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대한항공 인사관리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인사현황 대한항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