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 놀이지도-게임 모의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 놀이지도 수업시 참고자료^^
목차
1. 활 동 명
2. 유아연령
3. 활동목표
4. 활동형태
5. 자리배치
6.생활주제
7.준비물
8. 사전준비
9. 게임방법
10.활동방법
11.평가 및 유의점
12.확장활동
본문내용
<놀이지도-게임 모의수업 계획안>
활 동 명- 굴 속의 곰
유아연령- 만 3세
활동목표-계절의 변화에 관심을 가진다.
-신체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활동형태- 대집단
자리배치- 반원형
생활주제-계절(겨울)
준비물- 곰 모자, 마스킹테이프
사전준비- 사전에 노래 ‘굴 속의 곰’을 배우고 여러 번 불러본다.
마스킹테이프로 곰의 자리, 출발선과 도착 경계선을 표시
해 둔다.
게임방법- 노래 ‘굴 속의 곰’에 맞추어 움직이면서 잡고 도망치는 활동
이다.
<굴 속의 곰노래를 불러본다.>
교사: “굴속의 곰 노래에서 곰이 어떻게 잠을 자고 있니?”
유아들의 반응: "쿨쿨 자요"
교사: “곰이 잠자는 모습은 어떨까?”
“곰이 잠자는 모습을 나와서 볼까?”
“누가 해 볼까?”
유아들의 반응: "저요!" "저요!!"
교사: “그래,수연이가 나와서 곰이 잠자는 모습을 해 보자”
“수연이는 곰이 잠자는 모습을 (행동으로 보이며..)이렇게
표현 하였구나“
.
.(본 내용은 다운 자료에~)
.
.
.
교사: “굴 속의 곰 노랫말에 맞추어서 어떤 방법으로 게임을 해 볼까?”
.
.
.
교사: “곰은 굴 속에 있구나”
“사람이 곰에게 다가가서”
“곰이 잠잘땐 이렇게 하고 곰이 잠꼬대 할땐 이렇게 하고”.....






참고문헌
유아놀이지도
총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수업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jm307***
    (2008.03.14 16:50:31)
회원 추천자료
  • [아동 영양 건강 모의수업] 과학영역(활동- 김치와 곰팡이- 곰팡이의 두 얼굴)
  • 유아기부터 과학적 사고전개나 과학활동을 즐겁게 배운다면 그 원리부터 이해하여 진정 즐기게 될 수 있을 것이다. 아동영양건강에서 과학영역에 대해 알아보고, 주제로 정한 “건강한 음식, 건강한 우리 몸”을 비롯한 모의수업 활동인 “김치와 곰팡이; 곰팡이의 두 얼굴”에 대하여 자료를 조사하여 정리하고, 계획안을 설계해 보았다.Ⅱ. 과학영역1. 과학영역에 대하여유치원 교육과정에서 과학교육의 내용은 탐구생활의 영역에 포함 되어있다.

  • 유아 사회교육 발표 및 모의수업 계획안(장애우 교육)
  • 유아 사회교육 발표 및 모의수업 계획안 (장애우 교육)차 례1. 장애우 교육에 관한 이론조사1) 장애우 교육이란 ?2) 장애우 교육의 실태조사① 장애우 관련도서② 장애우 관련연구3) 장애우 교육의 지향점 및 강조점2. 장애우 교육관련 실제 활동 계획유아사회교육에서 장애우 교육의 필요성, 중요성 (주제선정 이유)※ 참고문헌 ※ 수업지도안 1. 장애우 교육에 관한 이론조사(1) 장애우 교육이란?장애우 특수교육은 예방교육, 유아특수교육, 학

  • [교육계획안] 만 3세를 위한 `건강과 안전` 구조적 동작 활동
  • 게임친구에게 공 전달하기실외 활동자유롭게 움직이기현장학습간식과 점심평가4. 일일교육계획안학급명이화반유아 연령만 3세지도교사일시5월 4일 생활 주제건강과 안전주제즐거운 운동과 휴식목표•휴식의 필요성을 안다.•음악을 듣고 신체를 다양하게 움직일 수 있다.일일 시간표8:30~9:00 등원 및 인사 나누기9:00~10:00 실내 자유 선택 활동10:00~10:10 정리정돈10:10~10:40 간식 10:40~10:50 화장실 다녀오기 10:50~11:10 동화 “잘 자요 달님

  •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
  • 유아들이 직접 접하는 일상생활에서 찾고, 교육방법의 과정이 유아들에게 실제적이고 의미 있어야 한다.여섯 번째, 유치원 교육과정의 내용을 Ⅰ, Ⅱ 공통 수준으로 제시한다.일곱 번째, 교육 내용을 간결하게 진술하고, 같은 내용을 통합하여 항목의 수를 줄인다. 여덟 번째, 언어, 탐구, 사회, 표현, 건강 5개영역으로 구성한다.아홉 번째, 놀이중심 통합과정을 통해 유치원 교육과정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용어 정의, 문서 체제 등 초 중등학교와의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E형]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
  • 교육과정이 개정되어야 한다는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또한, 교육과정과 교수-학습방법 내지 교육방법과 관련하여, 유치원 교육과정이 견인하고 있는 유아 교육 방법의 다양한 개념을 이론적으로 정비해야 할 필요성이 논의되고 있다. 제 1차 유치원 교육과정이 제정된 이후 오늘날까지 유치원 교육과정에 꾸준하게 반영되어 온 것은 유아의 요구와 특성에 맞는 교육, 놀이 중심, 흥미 중심의 교육 방법이었다. 그리고 거의 모든 유아 교육 기관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