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정서 및 행동장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정의
2. 원인
3. 특성
4. 교수전략
<부록>
본문내용
정서 및 행동장애는 현재까지 사용되는 용어가 매우 다양한 장애 영역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특수교육진흥법에서는 ‘정서장애’ 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미국장애인교육법에서는 ‘심한 정서장애’ 라는 용어를 채택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국립정신건강 및 특수교육협회에서 ‘정서 및 행동장애’ 라는 용어 사용을 제안한 이래로 이 용어는 법적인 공식용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학문적 분야와 교육현장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한국 특수교육진흥법상의 정의와 미국 국립정신건강 및 특수교육협회의 정의들과, 원인의 다양한 요인들 중 크게 생물학적인 요인과 심리-사회적인 요인의 그 하위 요인들이 있다. 그리고 정서 및 행동장애 아동의 특성 중 지능 및 학업 성취와 사회, 정서적 특성의 하위적인 특성들이 있다. 마지막으로 정서 및 행동장애 아동의 교육의 세부적인 문제 행동이나 정서상태 학습과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는 학생들에 대한 교수방법, 학습준비기술 지도 방법들 이러한 것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소현ㆍ박은혜 (2006). 특수아동교육.
신현기 외 9인 (2005). 특수교육의 이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