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교육B형 2017년-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및행동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방법, 교육방안-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및행동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교육방안, 정서및행동장애 교육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18 / 2017.09.18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특수아교육학개론 B형)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특수아교육학개론 B형]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특수아교육학개론 B형,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 (특수아교육 B형)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
- 특수아교육4B)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특수아교육 |
---|---|---|---|---|---|
B형 |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2017년 2학기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B형,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7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논제: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 중복 없이 17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B형, 방송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 목차
-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
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개념
2.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원인
3.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특성
1) 아동들의 흔한 기질적 특성
2) 청소년기의 특성
4.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판별 및 평가 방법
5.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교육방안
2]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
1.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2. 정서 및 행동장애의 원인
1) 생물학적 요인
2) 성격적 요인
3) 환경적 요인
3. 정서 및 행동장애의 특성
1) 지능·학업 성취
2) 사회·정서적 특성
4. 정서 및 행동장애의 판별 및 평가 방법
1) 판별절차
2) 영역별 판별도구
5. 정서 및 행동장애의 교육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및행동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개념, 정서및행동장애 개념,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교육방안, 정서및행동장애 교육방안, 2017년 방송대 특수아교육B형]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Ⅰ. 서론
특수아교육B형,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현대사회는 사회, 문화, 경제 등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다양한 정신 건강과 관련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 아동들은 과거와 비견할 수 없을 정도의 물질적 풍요를 누리고 있지만 복잡한 사회 환경 속에서 여러 갈등 상황에 노출되면서 불안과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었다. 이로 인해 주체성 확립에 어려움을 겪으며 정신적, 행동적 문제들을 보이고 있다.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데 주의력 결핍, 충동성 및 과잉행동 등의 일차적 증상을 보일뿐만 아니라 학업수행곤란, 품행문제, 사회 부적응과 낮은 자존감 등의 이차적 증상을 야기하며,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입학 후에 지적 능력에 대비한 학습부진, 학교 내 규칙 위반, 또래관계의 어려움 등 학교 부적응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정서 및 행동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들에게는 정서적 부적응행동 즉, 분열적 행동, 우울행동, 언어부족행동, 강박행동, 사회적 위축행동, 과잉행동, 공격행동, 비행 등이 나타난다. 학령기에 있는 정서 행동장애 아동들에게 나타나는 다양한 문제들 중에서는 학교생활 속에서 사회교류 및 또래관계의 문제가 가장 크게 대두되는데, 사회적 관계 기술의 습득과 훈습이 원만하지 못하고, 이로 인한 실패의 부정적인 경험들을 반복적으로 겪게 되면서 학교생활에 적응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자긍심의 손상과 열등감이 드러난다. 또래 친구들과의 사회적 활동에 점점 더 참여하기 어렵고 고립되어 더욱 심각한 심리적 문제를 발생시키는 악순환을 거듭하게 된다. 지금부터 보고서를 통해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김수정, ADHD 성향 유아의 행동문제에 대한 교사의 지각과 태도에 대한 연구,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4.
전미영, 초등교사의 ADHD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인식 및 요구조사,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6.
최미녀,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ADHD) 유아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교육적 중재 방안 연구, 군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송연주, 부모, 교사, 또래 변인이 ADHD 성향 아동의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구조 분석,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4.
김영철,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및 지도 실태,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10.
정미애, 초등학생의 정서 및 행동장애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서비스 사업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및 가족지원 요구,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특수아교육학개론-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2019 특수교육학개론 4B]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방통대 2017-2]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방통대 2017-2]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