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소재기획] 브랜드별 동 아이템 소재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발표자및 발표순서
2. 브랜드 선정 이유

2. 본론
1. 플라스틱 아일랜드 이미지및 컨셉
2. SJSJ 이미지및 컨셉

3.본론
1. 두브랜드의 소재 차별화 전략
2. 브랜드 컨셉에 맞는 소재 제안
3. 느낀점
본문내용
1. 서론

1>발표자와 발표순서
서론및 sjsj브랜드 컨셉과 아이템발표 --->
플라스틱 아일랜드 컨셉과 아이템발표---->
두 경쟁브랜드의 상품별소재및 가격비교와 전략 ,결론 --->

★브랜드 선정 및 이유
1997년에 런칭되어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한섬의 sjsj는 처음에는 여성 Jean 브랜드로 출범하였으나, 소비자에게 게 어필하지 못하여 이후 1년 여 동안 고심을 거듭한 끝에 여성캐주얼 시장의 세분화 추세에 맞추어 다음 세기의 메가 트렌드인 '상반된 요소의 미묘한 조화'에 기초해 캐주얼의 자유롭고 도전적인 요소와 이와 상충된 여성의 섬세하고 단아함을 믹스, 영캐주얼의 새 장르인 '러브리 캐주얼'로 컨셉을 재정비하여 젊은 여성층에게 어필하였다. 현재는 SJSJ의 성공에 고무되어 추종 브랜드가 연이어 런칭 되면서 지금은 백화점에서 하나의 MD장르로 형성되었다.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소재와 디자인이 sjsj의 최대 강점인 만큼 고가브랜드로 sjsj를 선정 하였다. 이와 비슷한 이미지의 브랜드중 이번시즌에 처음 런칭된 플라스틱 아일랜드는 평균제품가격 6~8만원대의 저가브랜드로서 sjsj와 이미지및 제품 컨셉은 비슷하나 좀더 디자인 감도가 강한 유러피안 로맨틱 스타일을 기본으로 가늘고 길어 보이는(Long&Lean) 실루엣 제품으로 이국적인분위기와 편안한 착용감, 이미지구축에 중점을두었다. 그래서 이미지와 컨셉은 비슷하지만,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소재로 소비자로 하여금 좀더 고급스러운 로맨틱 라인을 선보이는 소재차별중심의 sjsj와 신생 브랜드로서 제품의 이미지구축과 함께 이국적이고, 평범하지 않는 디자인의 아이템을 내세운 이미지와 디자인중심의 플라스틱 아일랜드를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book
라사라, 어패럴 소재기획, 라사라, 1993
김종복, 패션마케팅, 도서출판 시대, 1998
소재집, 선생님 프린트 참고  
site
 www.plasticisland.co.kr 
 www.sj-sj.co.kr
 www.naver.com/Culture_and_Ar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동양고무공업(주)을 설립하여 올해로써 56주년을 맞이한 화승그룹은 설립 초기부터 신발생산을 해왔다. 신발산업의 동남아 이전이 본격적으로 가속화된 90년 초까지 세계 제 1의 신발회사로 명성을 떨쳤으며, 신발산업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사업다각화를 추진하여 자동차부품 사업을 주력으로 종합스포츠 사업부문, 정밀화학, 산업부문으로 확대하였다.화승그룹의 계열사 중 스포츠패션브랜드 사업인 (주)화승은 르까프와 K-SWISS 등 패션브랜드 전문

  • LG패션vs제일모직 기업분석,마케팅전략비교분석과 경영전략제시
  • 패션(LG상사에서 분리) 등 이들 기업의 공통점은 화학 및 섬유를 근간으로 사업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도 매출의 절반 이상을 화학섬유산업소재 부문에서 창출하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나라 패션업계 ‘빅3’라 불리우는 제일모직 외에 LG패션, 코오롱에 관한 자료를 찾던 중에 최근 제일모직과 자주 비교되는 경쟁기업인 LG패션을 선택하여 오늘날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기업으로 성장한 두 기업의 주요 브랜드와 브랜드별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비

  • [마케팅원론] `라푸마` 아웃도어 시장에서의 브랜드 활성화 마케팅 전략
  • 동의 전개로 아웃도어 의류가 등산이나 레저 활동시에만 입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의류로서 소비자의 인식이 변화한 것,또한, 아웃도어 의류의 강점인 기능성에 패션성을 접목함으로써 타 복종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아이템의 출시가 의류시장 소비자들의 표면적으로 드러나지 않은 니즈를 개발, 충족시키고 그로부터 직접적인 구매행위를 이끌어내고 있다. Ⅱ. Market Analysis - 3C 분석1. Company : LG패션 (국내 대표 패션

  • [국제경영학] 유니클로의 해외진출
  • 비교적 작은 스웨덴에서 출발한 H&M은 이렇게 국가나 민족의 벽을 넘은 진정한 ‘글로벌 패션기업’이 되지 않을 수 없었던 것이다. 많은 매출이 보여주듯 유니클로에게는 목표대상이 되고 있다.ZARA는 상품기획에서 소재 개발 및 가공, 나아가 생산관리부터 물류까지 모두 인디텍스에서 일관되게 컨트롤하는 JIT시스템을 지향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ZARA는 여타 브랜드들이 쉽게 따라 올 수 없는 품질관리와 가격경쟁력, 나아가 꼼꼼한 유통관리가 가

  • 쌈지 마케팅전략
  • (주) 쌈지〔SSMZIE〕< 목 차 >Ⅰ. 환경분석1. 시장환경분석1) 패션잡화시장특성2) 소비자특성3) 경쟁특성(잡화시장)2. 기업내부환경분석1) 기업개요2) 브랜드별 매출현황3) 시장점유율 변화4) 상품구성Ⅱ. 마케팅 목표 및 기존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목표1) Art Management2) 신규사업2. 기존 마케팅 전략1) 마케팅 전략2) 브랜드별 시장세분화3) 브랜드 포지셔닝4) 4P MIXⅢ. 마케팅전략의 성과1. 재무제표 및 이익규모2. 매출현황3. 매출액 증가 추이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