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세친구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6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영화 ‘세 친구’는 세 명의 친구인 무소속, 삼겹살, 섬세를 주인공으로 하여 이들이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영화가 전개되면서 세 명의 주인공은 사회에 진출하게 되면서 사회와 갈등을 빚기도 하고 사회 속에서 상처를 입기도 한다. 영화의 스토리는 이들의 격정적인 삶을 그린 것 같은데 이 영화를 교육학의 입장에서 봤을 때는 그들의 삶에 다각적인 영향이 작용했다고 생각된다. 먼저, 그들은 초등, 중등, 고등 교육과정을 모두 수료했기 때문에 각자의 삶에 학교교육의 영향은 매우 클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일반 사람과는 다른 가정환경, 사회환경도 적지 않은 영향을 주었을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화에서 보여진 그들의 삶에 어떠한 요소가 작용했는지, 그 중에서도 학교교육의 영향을 중점적으로 생각해보기로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