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사회] 17~19세기 프랑스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절대주의와 앙시앵레짐
2. 혁명과 제정의 시대
3. 제국주의시대와 현대
- 본문내용
-
1. 절대주의와 앙시앵레짐
(1) 절대왕정의 성립
백년전쟁은 영국과 프랑스 두 나라의 국민국가 형성에 기본적인 틀을 제공하였다. 샤를 5세의 업적을 계승한 샤를 7세 시대에 관료제의 정비, 재정상의 여러 개혁(소금과 기타의 전매세, 소비세 설정), 예비군의 창설(1439~45년의 기사군단과 49년의 국민군)등 발전을 이룩하였으며, 부유한 상류 시민층과 상업자본가는 국왕과 정치상․재정상 밀접하게 제휴하여 성속봉건귀족을 억누르고 중용되었다.
루이 11세는 앙주․프로방스․부르고뉴․브르타뉴 등의 왕실 친족영지를 왕령으로 합병하고, 프랑스 국토를 통일하여 절대왕정의 길을 정비하였다. 이 무렵 르네상스문화가 꽃을 피워 루아르강 유역에는 화려한 성이 생기고, F. 라블레 등의 문학가도 나타났다. 그러나 정치 체제 면에서는 유력한 제후의 자립성이 높아져 완전한 중앙집권을 이루지 못하였다. 경제면에서는 지대의 금납화가 추진되어 농민의 경제적 상승이나 자립화가 이루어지고 하급영주의 몰락과 신흥 상인으로의 이행 등으로 영주의 권위가 떨어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