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교육심리학을학교에서어떻게적용시킬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둘째, 모델링과 열정이다. 모델 역할을 수행하는 교사는 말과 행동을 통해 학습에 대한 열정과 신념을 학생들에게 끊임없이 전달한다.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유발 할려면 교사는 자신이 가르치는 내용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열정적으로 가르쳐야 한다. 수업하기에 앞서 모델링은 필수이다. 모델링 하는 것, 즉 학습지도안을 짜고 공부를 하고 가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그냥하면 대충대충 넘어가게 될 것이다. 수업과 관련 없는 얘기도 하고 시간을 효과적으로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열정도 중요하다. 수업시간에 자신의 지식을 학생들에서 열심히 가르치는 것 엄청 중요하다. 교사가 그냥 대충 말로 하면 학생들도 대충 들을 것이다. 열정적으로 해야 학생들에게 새로운 학습으로 될 것이다. 셋째, 배려이다. 상대방에 대해 공감하고 그들을 보호하며 그들이 성장하도록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다. 수업이라는 것은 단지 교사가 가르치고 학생들은 그냥 듣는 것이 아니고 여러 가지 방식 수업방식을 한다. 예를 들면 토론이라든지, 조별 수업이라든지 과학이라는 실험 수업도 빠질 수가 없다. 그러면 학생과 교사 중 지위는 항상 교사가 높다. 항상 배우는 입장, 즉 학생을 배려해준다. 어려운 용어가 나오면 쉽게 설명해주고, 실험할 때도 주의할 점을 일일이 말해야한다. 이런 사소한 배려 하나가 학생들에게는 작은 관심으로 시작 되는 것이다. 나는 교육이라는 건 학생과 교사가 둘이 서로서로 노력하여 이루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향가][문학][향가 개념][향가 특징][향가 범주][향가 형성][향가 발생][향가 용어][향가 해독]향가의 개념, 향가의 특징, 향가의 범주, 향가의 형성, 향가의 발생, 향가의 용어, 향가의 해독 분석(향가, 문학)
- [교육학] 학교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
- 사회문화비평의 관점에서 본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 [문학개론] `난장이가쏘아올린작은공` 분석
- [문학개론] 조세희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분석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문학] 조세희 난쏘공 우주여행 작품분석
- 한국어문법교육론-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능력을 정리한 후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항목을 3개 이상 선정하여 그 이유를 2개 이상 기술하십시오.
- 아동복지론-아동복지를 실천하고 있는 전문기관을 찾아보고, 해당 기관의 기능과 우리나라 아동복지에 기여하는 점을 서술하시오
- 노인복지론_노년기 사회관계망의 변화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