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의 위기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3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400자 원고지 8매 정도 분량의 레포트입니다.
- 본문내용
-
많은 사람들이 요즘을 두고 인문학의 위기라고 말을 한다. 학생들은 철학과, 국문학과, 사학과 등을 기피하고 취직이 잘 되는 학과에만 매달리며, 사람들은 자신의 적성을 찾아 철학과나 국문학과 등에 지원한 학생들을 보면 ‘뭐 해먹고 살려고 그런 과엘 지원했느냐?’며 오히려 타박을 하기도 한다. 과연 사람들이 인식하고 있는 인문학이라는 것은 무엇일까? 단순히 돈 벌기 쉽지 않은 학문에 그치는 것은 아닐까?
진정한 의미의 인문학이란 무엇인가? 인문학은 문자 그대로 인간에 대한 학문으로 인간과 인간의 문화에 관심을 갖는 학문 분야라고 할 수 있다. 인간과 인간의 문화에 관심을 갖거나 인간의 가치와 인간만이 지닌 자기표현 능력을 바르게 이해하기 위한 과학적인 연구 방법에 관심을 갖는 학문 분야로서 정치 경제 역사 등이 포함된다. 자칫하면 사람들의 표현대로 ‘돈 벌이 하기 힘든 학문’으로만 남을 수 있겠지만 인문학은 인간의 가장 본질적이고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닿아있는 학문이다. 책 또는 신문을 읽는 일이나 공연을 기획하거나 관람하는 일등 인문학은 우리 삶 전반에 걸쳐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 [한국역사] 조선시대의 전쟁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 교육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4 서로 배려하고 봉사하며
- 교실에서의 도덕적 딜레마 토론 - 딜레마 상황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
- 도덕딜레마 토론수업 모형 - 갈등을 대화로 풀어가는 삶
- [방언] 충청도사투리(충청도방언)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3명 분량)
- [유아교육] 만4세 의사소통영역 활동계획안-우주여행을 하려면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정의와 개념의 변화를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필요성과 방향 및 지향점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유아동작교육] 창의적 동작 모의수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