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존 교육과정과 프로젝트활동의 연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8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 과정과 프로젝트활동의 연계성에 관한 자료입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 목차
-
v기존 교육과정과 프로젝트 활동의 연계
v프로젝트 접근법의 학습 절차
(1)프로젝트 접근법의 단계와 구조
(2)프로젝트 접근법의 전개
- 본문내용
-
v기존 교육과정과 프로젝트 활동의 연계
v상호 보완적인 관계로 인식하기를 권장한다.
v놀이 중심의 활동과는 차이가 있다.
v체계적 교수와 같은 형식적 교수를 보완해 주고 지원해 주는 역할을 한다.
v프로젝트 접근법의 학습 절차
(1)프로젝트 접근법의 단계와 구조
1) 프로젝트 접근법의 단계
프로젝트 접근법은 시작, 전개, 마무리의 3단계 과정으로 구분된다.
각 단계마다 중심 사건과 과정, 그리고 아동들의 활동 내용이 달라지며 상호 유기적인 관계 속에서 이루어진다.
단계를 진행해 가는 동안 교사들은 아동들의 경험, 필요한 교재 교구의 이용 가능성, 현장견학 계획과 전문가 초청 및 시범 등과 주제와의 관련성에 대해 평가하고 각 단계에 맞게 아동의 활동을 촉진 시키는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다.
프로젝트 전반에 걸친 기록화 작업은 교사들이 문제해결을 위한 기회나 개면과 기능들을 찾아 적절한 학습 경험들이 발생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