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전통 나물 비빔밥 프랜차이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사업계획서 요약

■ 기업 및 산업

■ 사업 및 제품 개요

■ 시장 환경 분석

■ 마케팅 계획
본문내용
우리는 '바쁜 현대인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식이 전통나물 비빔밥'을 캐치프라이즈로 '수라간 골동반'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하였다. 바쁜 생활 속에서도 건강에 신경을 쓰는 현대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25가지의 전통 나물을 아이템으로 선정하였고, 다양성을 즐기는 고객의 특성을 감안하여, 다양한 전통 나물을 직접 선택, 조합하여(254 종류의 비빔밥) 무한한 종류의 비빔밥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재 우리나라 외식시장은 날로 성장하여 2004년 50-70조원을 예상하고 있으며, 그 중 take-out시장은 외식시장의 약 7-8%를 차지하고 있다. MC2가 새로 런칭한 '수라간 골동반'은 take-out 시장점유율 1%를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특히 재료의 대량 매입 및 직접 유통을 통해 가격대비 고품질을 유지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직접 재료들을 조합하여 결제하면 최단거리 영업점에서 배달까지 해줌으로써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점심시간에는 건강과 맛의 조화를 염두에 두면서도 간편함을 원하는 20-40대의 직장인을 주 타겟으로, 때우는 점심이 아닌 제대로 된 식사임을 부각하여 고객에게 다가가고, 저녁시간에는 퇴근 후 식사준비를 해야 하는 맞벌이 주부를 주 타겟으로 정크 푸드가 아닌 리얼 푸드로서 집에서 시장을 봐서 직접 만들어 먹는 듯한 비빔밥을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함으로서 고객의 만족을 높일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g
  • sandgl***
    (2007.06.14 23:55:33)
회원 추천자료
  • 컵밥 전문점 사업계획서
  • 사업 특성 상 현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현금결재와 카드결재를 병행한다. 유동인구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흥미를 직간접적으로 확보하기위해 소비자의 눈으로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잘 볼 수 있도록 오픈 점포 형식을 선택한다.3)조직.인원계획(1) 조직편제 대표자문위원점포관리부원료관리부재무관리부홍보부연구개발부판매 및 서비스(2) 인원계획확보인원: 창업팀원 6명담당분야: 조현진-점포관리담당임승황, 김범

  • [다국적기업론] 한스비빔밥 해외 진출사례
  • 비빔밥은 건강 웰빙식으로 부상하면서 전통방식은 물론 현대적인 입맛에 맞게 퓨전화 시키는 등 메뉴를 고급화, 다양화한 프랜차이즈 비빔밥 전문점이 속속 등장하여, 한국의 대표음식으로 세계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러나 비빔밥의 세계화를 위해서는 신중한 준비가 필요하다. 지난 2001년 한스비빔밥은 미국지사를 설립하여 6호점까지 오픈하는 등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여 해외시장에 진출을 성공하였지만, 중국의 해외 진출은 현지화 전략

  • 해외시장조사론 CJ푸드빌 BIBIGO 유럽시장조사 보고서 및 진출 전략
  • 비빔밥)쌀국수목표 시장유럽시장유럽시장슬로건, 컨셉한식의 프리미엄화Healthy&Fresh건강식품, 웰빙식품진출 방식매장 진출제품수출 지향5-2. 기타▶ 본 죽1. 본죽의 연혁2002년 9월, ‘본죽’은 본죽 프랜차이즈 사업본부 발족, 연건동 대학로에 1호점을 개설한 이후 죽이라는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인 죽을 다년간 연구하여 현대인의 입맛에맞게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였으며, 정크 푸드라고도 불리는 패스트푸드의 반대개념인‘슬로우 푸드’

  • 외식사업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이 가능해 질것으로 보임.사업계획서를 작성 후사실 사업계획서 작성은 이번이 2번째이다. 작년에 전공 과목 중 외식창업계획서를 작성했었다. 작년에는 처음이라 그런지 많이 부족한점이 들어났었고 교수님한테도 지적을 받았었다. 그래서 이번 레포트는 작년의 실수들을 생각하면서 작성을 하였었다. 그러나 작년이나 올해나 마찬가지로 손익계산법에서 많이 고전하였다. 그래서 별수 없이 손익계산법은 선배의 힘을 빌려서 했다.(고마워

  • [기업분석] 한스비빔밥 기업분석
  • 비빔밥 세계시장 노크 한스비빔밥 다국적브랜드로 비빔밥 프랜차이즈 ‘한스비빔밥(www.hansbibimbap.com)’이 다국적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오리엔스에프디가 운영하는 한스비빔밥은 LA를 중심으로 자바타운에 1호점, 재팬타운에 2호점, 한인타운에 3, 4호점 등 미국 내 4개 직영점을 운영 중이다. 중국에는 북경에 1호점을 진출시켰으며 호주뉴질랜드 지역도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 1호점이 내년 1월 시드니에 개설될 예정이다. 미국의 경우 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