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광고의 개념 종류 유형과 유머광고의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09 / 2019.12.09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머광고의 개념 종류 유형과 유머광고의 장.단점을 프리젠테이션으로 알기 쉽게 분석해서 프리젠테이션 할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어요^^
- 목차
-
Ⅰ. 유머광고의 개념
Ⅱ. 유머광고의 종류
Ⅲ. 유머광고 유형과 사례
Ⅳ. 유머광고 제작시 피해야 할 유형
Ⅴ. 유머광고의 장.단점
Ⅵ. 결 론
- 본문내용
-
유머광고의 개념
사전적 의미로서의 유머는 익살스러운 농담, 해학이라고 간단하게 정의 될 수 있으며, 광고의 측면에서 보면 크게 세 가지로 정의 할 수 있다.
① 자극적 속성의 관점에서 유머를 개념화하는 방법이다.
② 자극으로부터 유도되는 행동적인 반응, 즉 특정 메시지에 반응해서 수용자가 보여주는 고조된 각성, 미소, 웃음 등의 견지에서 유머를 조작적으로 정의 내리는 것이다. 그러나 이 방법은 수용자의 행동양식의 측정과 해석에 문제가 있다.
③ 유머를 수용자의 지각반응과 관련지어 정의하는 것으로 이것은 수용자가 그 메시지를 유머스러워 한다고 인식하는 정도를 연필과 종이로 나누어주어 측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장점
- 메시지 수용자들의 주의를 끄는 매력이 있다
- 광고 본래의 목적(브랜드 이미지나 구매행위 유발)과는 상관없이
광고 자체에 대한 수용자들의 호감과 선호를 강화시킨다.
- 잘 만들어진 유머광고는 광고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이끌어 낼 수
있다.
- 광고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소비자의 구매의도로 유도하는 중요
변수로 상정될 수 있다.
- 광고에 대한 호감을 얻어내고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만드는
데에는 분명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_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제선정이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어떤 주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활동기간 동안의 보육목표, 내용, 영유아들의 흥미 지속 정도와 성향까지도 변하기 때문입니다 영유아들에게 친숙하고도 흥미 있으며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주제 선정 기준과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자선조직협회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화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