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파 음악-하이든,모차르트,베토벤의 대표적 작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고전파 음악
-하이든,모차르트,베토벤의 대표적 작품-
고전파 음악
목차
고전파음악이란
시대적 상황 및 배경
일반적 특징
음악사적 의의
대표적인 음악가들
고전음악이란
바로크 음악의 뒤를 이어 18세기 중반부터 19세기 초반까지 유럽을 중심으로 해서 발생되어진 음악 양식과, 이 음악 양식이 음악 전반의 주도권을 잡을 때
좁은 의미 : 1770년부터 1830년까지의 F.J. 하이든 W.A. 모차르트 L. 베토벤을 중심으로 하는 약 60년 간의 <빈 고전파>음악
넓은 의미 : <전고전파(前古典派)>의 여러 음악과, 베토벤의 영향을 받은 19세기 낭만파음악의 일부까지도 포함
고전파 음악
1.고전음악이란
전기 고전파
바로크말기의 1720년경에서부터 고전 초엽의 1770년대의 음악
당대한 바로크양식에서 벗어나 경쾌하고 단순 명료한, 그러면서도 가벼운 장식적 요소가 가미된 로코코(Rococo)양식
감상적인 멜로디에 화성기법이 사용
만하임악파(Demenico Scarlatti, 1685∼1757) - 소나타 형식의 발전과 함께 4악장제의 교향곡의 정형을 완성
임마누엘 바흐(Cari, Philipp Emanuel Bach, 1714∼1788) - 소나타형식을 창시한 바흐의 아들 등
고전파 음악
1.고전음악이란
빈 고전파
바로크 양식 이후 다양하게 형성되어진 여러 음악 양식들 중 가장 뛰어난 보편성과 높은 예술성으로 이 시기의 서양 음악을 대표하게 되는 고전 음악은 ‘빈 학파’의 의해 그 내용과 형식의 완성을 이루게 된다.
하이든과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파 음악
1.고전음악이란
오페라의 개혁
18세기 전반을 주도했던 나폴리 오페라는 극적 사실을 경시하고 성악적 기교만을 강조하여 청중을 자극할 수 있는 감각 위주의 음악표현에만 치중(가수의 화려한 기교위주의 오페라)
욤멜리(N, Jommilli)와 트라에타(T. Traetta)와 같은 작곡가들에게 개혁의 의지를 일으켜서 새로운 시도가 나타나기 시작
글루카(Christoph Willibald Gluck, 1714∼17870)는 1762년 빈에서 새로운 구성의 오페라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를 발표
새로운 형태의 오페라로 정착되지는 못함.
그러나 오페라에 있어서 극과 음악이 모두 중요시되어야 한다는 글루크의 이상은 19세기에야 비로소 베버(C.M Weber), 바그너(W. R. Wagner) 등에 의해서 실현
고전파 음악
1.고전음악이란
고전음악 형성의 원인
바로크 음악의 지나친 인위성과 장식, 복잡성에 대한 일종의 반동
단순, 명료, 자연스런 음악 추구
‘소나타(Sonata) :작품 창작의 구심점
계몽 사상의 만연
자유주의, 인본주의 사상 : 인간다운 삶 추구 (↔종교나 신)
그들 자신, 혹은 보편적인 대중을 위한 음악 (↔종교나 행사를 위한 음악)
화성음악(↔다성음악), 세속 음악(↔교회음악)
완전한 독립은 이루어 지지 못한 상태
고전파 음악
1.고전음악이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미 구별짓기수단 - 클래식음악] 취미와예술A형 교재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 지위를 드러낼 수 있는 구별짓기수단으로서의 취미,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근거,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게된 특성이나 사회적 배경,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2016년 취미와예술A형
-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개념과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양식 및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특징 그리고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대표 인물(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 [독일의문화와예술] 독일출신의 작곡가와 음악에 관한 분석
-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성격,배경,시대,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작곡가,관현악,협주곡,소나타
- [연주와비평] Haydn Variations f-minor Hob 17-6 곡 연구(연주에대한 비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리더십] 패션 코코 샤넬 리더십
- 호신술의 역사, 정의 및 종류
- [미디어]미디어 결정론
- [미술감상]미술감상의 개념,필요성, 미술감상의 절차,능력발달, 미술감상의 효과,평가관점, 미술감상의 감상방법,제언
- [체육사] 서양체육사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 신체연기론] 연극의 정의 고찰과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생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상,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신체연기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 워크샾 분석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