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구별짓기수단 - 클래식음악] 취미와예술A형 교재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 지위를 드러낼 수 있는 구별짓기수단으로서의 취미,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근거,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게된 특성이나 사회적 배경,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2016년 취미와예술A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2 / 2016.10.02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2016 취미와예술A형] 교재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 지위를 드러낼 수 있는 구별짓기수단”(29쪽)으로서의 취미. 우리사회에서 이처럼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하는 취미.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근거와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특성이나 사회적 배경, 그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
- [취미와 예술 A형]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 지위를 드러낼 수 있는 ‘구별짓기’ 수단”(29쪽)으로서의 취미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우리 사회에서 이처럼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하는 취미에 대해 조사해 보십시오
- 취미와 예술 A형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 지위를 드러낼 수 있는 ‘구별 짓기’ 수단”(29쪽)으로서의 취미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 취미와예술 A형-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 지위를 드러낼 수 있는 ‘구별짓기’ 수단”(29쪽)으로서의 취미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우리 사회에서 이처럼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하는 취미에 대해 조사해 보십시오.- 취미와예술 방송통신대학교 2016 취미와예술 A형 중간과제물
- 취미와예술A형] 교재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 내용을 참조하면서 취미가 직업으로 연결되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와 부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 상반된 결과가 생기게 된 배경 분석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A형 |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 지위를 드러낼 수 있는 ‘구별짓기’ 수단”(29쪽)으로서의 취미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우리 사회에서 이처럼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하는 취미에 대해 조사해 보십시오. 과제를 쓰실 때 그 취미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간략히 서술하신 후(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근거와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특성이나 사회적 배경을 정리하시고, 그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에 대해서 분석해 보십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취미와예술A형 [2016 방통대 2학년 취미와예술 A형 중간과제물 참고자료]
▣ "클래식 음악"을 주제로 선정하였습니다.
▣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 지위를 드러낼 수 있는 ‘구별짓기’ 수단”(29쪽)으로서의 취미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우리 사회에서 이처럼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하는 취미에 대해 조사해 보십시오. 과제를 쓰실 때 그 취미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간략히 서술하신 후(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근거와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특성이나 사회적 배경을 정리하시고, 그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에 대해서 분석해 보십시오.
▣ 2016년 2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학년 취미와예술 A형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구별짓기의 개념
2.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하는 취미에 대해 조사
1) 클래식 음악이란?
2) 클래식 음악의 역사
3. 취미에서 드러나는 신분의식과 체면문화
1) 신분의식
2) 체면문화
4. 클래식 음악이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근거
5. 클래식 음악이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특성이나 사회적 배경
6. 클래식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에 대해서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구별짓기수단, 취미 구별짓기 수단, 취미와예술A형]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 지위를 드러낼 수 있는 ‘구별짓기’ 수단”(29쪽)으로서의 취미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우리 사회에서 이처럼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하는 취미에 대해 조사해 보십시오. 과제를 쓰실 때 그 취미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간략히 서술하신 후(A4용지 1장 반 이하),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근거와 그 취미가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특성이나 사회적 배경을 정리하시고, 그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에 대해서 분석해 보십시오.
Ⅰ. 서론
클래식 음악은 대체로 18세기 중엽부터 19세기 초에 걸쳐서 발전된 음악을 말한다.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의 시대에 음악의 중심이 빈으로 옮겨졌으므로, 하이든 이후를 빈 고전파음악이라고 할 때도 있다. 이 시대를 고전파음악의 시대라고 하는 것은, 당시의 음악이 정연한 형식을 존중하고 균형감을 주체로 하는 유형을 지켰기 때문이다. 이것은 좁은 의미의 고전음악이고 현재는 넓은 의미의 고전음악을 뜻하는 용어로써, 고대, 중세, 르네상스, 바로크, 고전파, 낭만파, 근대 등의 음악을 총칭하며 오랜 시대를 거쳐도 아직 높이 평가받고 있는 대표적인 음악을 뜻하며 고전형식을 주로한 음악의 뜻으로 적용하고 있다.
클래식 음악이라고 하면 우리는 보통 어떤 생각을 떠올릴까? 개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고상한 취향을 가진 자들이 즐기는 음악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클래식 음악에 대한 인식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클래식 음악이 엘리트 음악이라는 인식(51.0%)이 대중적인 음악이라는 인식(9.5%)보다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고 한다. 이러한 대중들의 인식이 있기 때문에 클래식 음악이 고상한 취미라는 인식이 생겨났고, 클래식 음악을 향유하는 계층들은 클래식 음악을 구별짓기의 수단으로 이용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일반인들이 이런 인식을 가질 수밖에 없었던 것은 클래식 음악이라는 것이 애초에 유럽의 왕족과 귀족들이 즐기던 취미이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그리고 대중들이 클래식 음악을 즐기기에는 너무 값비싼 악기들과 공연 관람료도 그런 인식을 고착화하는데 일조했을 것이다. 지금부터 클래식 음악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간략히 서술하신 후, 클래식 음악이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 근거와 클래식 음악이 구별짓기 수단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특성이나 사회적 배경을 정리하고, 클래식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의 특성에 대해서 분석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정준영, 취미와예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6.
김정연, 문화콘텐츠로서의 클래식 음악에 대한 연구,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조명환, 김희진 외 1명 저, 여가사회학, 백산출판사, 2013.
피에르 부르디외(사회학자) 저, 최종철 역, 구별짓기 상 (문화와 취향의 사회학, 21세기총서 3), 새물결, 2005.
피에르 부르디외(사회학자) 저, 최종철 역, 구별짓기 하 (문화와 취향의 사회학, 21세기총서 3), 새물결, 2005.
양은경, 문화와 계급, 동문선, 2002.
홍성민, 취향의 정치학, 현암사,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취미와 예술 A형]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에는 “남과 비교하여 나의 지위를 드러낼 수 있는 ‘구별짓기’ 수단”(29쪽)으로서의 취미에 대한 언급이 나옵니다 우리 사회에서 이처럼 구별짓기 수단 역할을 하는 취미에 대해 조사해 보십시오 과제를 쓰실 때 그 취미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간략히 서술
- 한국인의취미생활(취미와예술, 취미의역사, 수집품, 사냥과낚시, 현대인의취미, 취미와여가, 취미와사회관계)
- [2019 취미와 예술2A][출처표기] 교재 2장 [현대인의 삶과 취미]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취미가 직업으로 연결되어 긍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와 부정적인 결과를 낳은 사례를 각각 찾아보고, 그와 같이 상반된 결과가 생기게 된 배경을 분석해 보시오.
- 자기소개서,자소서 최신합격자들의 자기소개 주요기업별, 분야별 상세 예문 총154가지+자기소개서양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