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교육 지도안 - 변형 피구 게임을 통한 창의력 기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체육과교육 지도안
< 수업 연구 주제 >
변형 피구 게임을 통한 창의력 기르기
단 원 : 1.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
지도기간 :
학습주제 : 손으로 공을 주고받으며 이동하여 봅시다.
수업모형 : 이해 중심 게임 지도 모형
대 상 :
수업일시 :
장 소 : 제 2 운동장
지도교사
< 본시 학습 지도안 >
1. 단 원 : 4-1-3. 경쟁 활동
2. 학습 주제 : 손으로 공을 다루어요. (1/17차시)
3. 학습 목표
1) 피구의 경기규칙을 익히고 게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2) 피구 게임을 창의적으로 변형할 수 있는 과정과 창의적인 기법(PMI, 연꽃기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창의적인 기법(PMI, 연꽃기법)을 적용하여 피구 게임을 창의적으로 변형할 수 있다.
4. 형성 평가 계획
평 가 관 점
평가 시기
평가 방법
- 피구 경기규칙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있는가?
- 피구 기술 훈련 및 경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가?
- PMI 기법의 세 가지 측면과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가?
- 연꽃기법을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구조화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 학급 교육과정 편성
  • 교육1선택※2차 성징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시기에 학생들이 현명하게 받아들이기 위한 기초 지식 및 성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도록 한다.◈‘어른이 되어가는 내모습’을 그려보고 서로 발표해 본다.7월Ⅲ.게임활동2. 계절활동첨벙첨벙 공놀이1필수◈물 속에서 공을 잡고 정확하게 던지고 받으며 피구 게임을 한다.※동대문구민체육센터 내의 실내 수영장 이용※자유형 익히기와 모두 통합하여 연차시로 운영한다.※물에 대한 낯설음

  • 탈놀이교육,야외지질교육 지도자료(수업자료), 멀티미디어교육,식생활교육 지도자료(수업자료), 허들넘기교육,창작노트교육,리듬교육 지도자료(수업자료)
  • 지도안을 작성한다.Ⅲ. 멀티미디어교육 지도자료(수업자료)1. 필요성세계를 단순한 공간 확대 개념으로 보는 것에서 탈피하여 천년의 지속되는 시간을 공간적으로도 공유하고, 우리가 원할 때 주체가 되어 이끌어 나가는 세상과 세계주의가 이루어지는 시대이다. 우리들은 전자메일로 얼굴도 모르는 사람들과 통신상에서 대화를 하며, 취미가 같은 사람들과 가상의 공동체를 형성하는 일상생활에 익숙해 있다. 집에 설치된 디지털라이브러리를 통하

  • [체육과교육][체육과학습][체육과수업]체육과교육(학습,수업)목적,교과용도서,평가, 체육과교육(학습,수업)수업관찰,수업장학,교수학습방법
  • 기르기 및 공 다루기 훈련을 시켜야 한다. ③ 게임은 스포츠 교육모형을 적용하여 조별 리그전을 실시하였다. 어떠한 구기 종목도 게임을 하지 않으면 학생들로 하여금 흥미를 유발할 수 없을 것이다. 남녀혼성 5~6명씩 7개조로 편성하여 3개의 경기장에서 진행조가 경기를 진행하며 6개조가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평가 또한 조별 평가를 실시하였다. (나) 수업의 효과① 현장에서 기존의 배구공은 전문 선수 외에 일반 학생들이 공을 다루기란

  • 7차교육과정분석
  • 교육과정에 대한 연수를 충분히 받았다고 생각하십니까?어느 정도 받았다.< 우리들의 생각 > 제7차 도덕과 교육과정의 특징은 실제 생활과 관련된 내용과 행동실천을 위한 인성교육의 강화가 기본 내용이다. 하지만 교사가 수업을 함에 있어서 그전의 교육과정과 다르지 않고 의무적으로 학습지를 통한 학습을 시도하고 있지만, 그것도 교과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학생들은 일상생활의 구체적 문제를 도덕과에서 배웠으면 하지만

  • 개별화 수업모형
  • 게임)모든 학생이 선수와 다른 역할을 하면서 경기에 임한다. 교사는 주장과 그 외 다른 임무를 맡은 학생과 상호 작용 한다.8-9간이 축구하기1. 전체 토너먼트 동안 주적 점수를 기록2. 좋은 스포츠 행동에 대한 가산점 기록10시즌 종료1. 지필 검사2. 학생 질문지3. 모든 팀에 대한 시상5. 스포츠교육 모형에서의 교수․학습 지도안의 예1. 제재 : Ⅲ. 게임 활동 1. 구기활동, 농구형 게임 『4. 간이 농구하기』2. 제재의 개관가. 사회관현대 사회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