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와 현대사회 -향수의 개념과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향수와 현대사회’ (perfume)
목차
1. 머리말
2. 향수의 개념과 정의
2-1 향수의 어원
2-2 향수의 유형
3. 향수의 역사와 변천사
4. 향수와 현대사회
5. 맺음말
1. 머리말
소위 잘나가는 펀드매니저나 CEO, 비즈니스맨들도 계약을 하기 전에 향수를 뿌린다고 한다. 좋은 향으로 상대방에게 자신의 이미지도 고취시키고, 자신의 업무를 성사시키기 위해서라도 향수는 빼 놓을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향수는 단순히 냄새를 없애거나 청결하게 하기 위한 도구가 아닌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고 결정하며 더 나아가 원만한 대인 관계까지 유지시켜주며, 현대사회에서 꼭 필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2. 향수의 개념과 정의
2-1. 향수의 어원
2-2. 향수의 유형
향수(perfume)의 어원
라틴어 ‘per fumum’ , ‘pro fumum’에서 유래
“태우는 것을 통한” 또는 “태우기 위한” 뜻.
종교적 의식으로 무언가를 태울 때 나는 향으로부터 기원 된다고 전해짐.
참고문헌
참고문헌
·한상길, 『 불후의 명품 향수 이야기』,신광출판사, 2002.
·송인갑, 『향수』, 한길사, 2004.
·안혜령, 『잘먹고 잘 사는 법 017 향수』, 김영사, 2004.
·한상길, 『천연 향료 백과』, 신광출판사, 2006.
·한상길, 『향료와 향수』, 신광출판사, 2007.
·김상진, 권소영, 간수연, 『향수, 과학 혹은 예술』, 훈민사, 2009.
·향을사랑하는사람들, 『향, 향수이야기』한송, 1999.
·담아두고 싶은것들.
http://blog.naver.com/gohpj/60143612244
·향수 아저씨 박민호
http://blog.naver.com/mn1290/70082855560
·로이코코
http://blog.naver.com/wns18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PR - 소셜미디어 PR
  • 개념과 특징을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국제PR이 얼마나 중요한 것이며 작은 문화차이로 인한 문제가 결국 기업이나 단체의 이미지를 갉아먹고 쇠락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알게되었습니다. 특히나 기억에 남는 부분은 소셜미디어였는데, 각 SNS별 특징을 정리하고나니 기업의 PR이 매체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깝지만 어두웠던 부분을 알게되는 시간이었고 PR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시

  • [캐릭터산업] 국내외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전망 및 캐릭터상품의 향후 경쟁력 제고 방안
  • 사회구조가 복잡해짐에 따라 현대인들은 복잡한 테크놀로지보다는 인간적이고 감성적인 것을 요구하는 성향을 띠게 된다고 한다.이런 상황 속에서 캐릭터는 독창성, 주목성, 유희성, 친근함, 차별성, 가상세계의 현실화, 항상성, 다양성, 대리만족과 같은 본질로 인해 사람들이 거부감없이 관심과 애정을 주는 존재가 되었다. 더 나아가 캐릭터는 신제품 개발과 판매시의 아이캐치(Eye Catch, 한눈에 소비자를 사로잡는 기능) 효과로 인해서 경쟁이 치열한

  • [문화상품][문화상품 중요성][문화상품 현황][선진국 문화상품 사례][문화상품 개발방안]문화상품의 의의, 문화상품의 중요성과 문화상품의 현황 및 선진국의 문화상품 사례로 본 향후 문화상품의 개발 방안 분석
  • 개념을 논하자는 것은 아니다. 종전의 문화상품이라 함은 단지 관광지의 기념품, 행사시 부대용품 정도의 인식에서 머물러있는 것이 엄연한 현실이다. 이제 문화상품 개발은 지역의 문화와 특성을 담아내는 차별화된 상품만이 산업화로서의 개발이 가능하리라 생각된다.참고문헌 강웅선, 우리나라 문화상품의 디자인개발 진흥정책에 관한 연구 김영기, 문화적 센스가 있는 상품개발 전략, 상품의 문화화를 위한 21세기 전략, 문화관광부한국경제

  • [마케팅] [서비스경영론]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사회와 환경에 공헌한다’ 는 기업 윤리를 바탕으로 재단 운영, 거리 청소 참여, 봉사활동, 도서관, 공원, 아카데미, 사회 봉사 단체 등에 기부활동- 지구의 날 청소, AIDS 퇴치 노력, 비영리 단체와 함께 지역사회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에 대한 참여를 하나의 기업 문화로 정착시키고 있음- 국내에서는 소년소녀 가장 돕기, 불우 노인 돕기, 북한 어린이 돕기, 어린이 병원 후원금 모금, 책나누기 운동, 도서마당 등 한국인 정서에 부합 될 수 있는 지역

  • 국립중앙박물관과 부엉이 박물관
  • . 앞으로 박물관이 문화 콘텐츠 산업의 주축이 되기 위해서는 대중들이 고급 문화를 향유하면서도 재미를 얻을 수 있는 박물관으로 변모해야 할 것이다.목 차< 서론 >1. 박물관의 개념과 정의2. 문화 원형 박물관3. 최근에 등장한 전문적이고, 트렌디한 박물관< 본론 >1. 문화원형박물관 - 국립중앙박물관2. 문화 콘텐츠 박물관 부엉이박물관 (개인 소장 박물관)3. 문화원형박물관(중앙박물관)과 문화콘텐츠박물관(부엉이박물관)의 비교< 결론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