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교과서의 비판적 검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참 회 록

나는 또 한 줄의 참회록을 써야한다
그때 그 고등학교 시절에 왜
철없이 무턱대고 보이는 것을 집어 먹었
을까
날로날로 옷이 끼이는데도
주체할 수 없는 나의 식성
밤이면 밤마다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는
체중계를 보고 올라가 보자
그러면 쉬지 않고 먹고 있는
내 모습이 한심하게 나타나온다.

나는 또 한 줄의 참회록을 써야한다. 그때 그 시절에 나는 왜 그렇게 나약한 정신을 가졌던가 피와 땀으로 얼룩졌어야했던 나의 발은 어찌하여 이리도 깨끗한 것인가 그 젊은 시절에, 열정과 헌신으로 가득차야했던 시절에 어찌하여 출처 없는 욕망만이 자리하고 있었던 것인가 나의 또 다른 발이 빛을 보는 그 순간순간, 한 방울씩의 피와 땀으로 얼룩지게 해 보자 그러면 1등 시상대에 올라있는 훌륭한 선수의 모습이 가까워져 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논술 교육 -논술 프로그램
  • 문학원이 2년반 사이에 465개가 되었다. 서울대를 제외한 서울 시내 주요대학들은 1986년부터 논술고사를 시행했으나 그것이 논술학원의 증가로 이어지진 않았다. 2004년 서울대의 논술고사 도입 후 불과 2년만에 400여개의 논술전문학원이 생겨났다. 2003년 겨울 서울대가 논술전형을 발표한 뒤 서울소재 주요대학들은 다음해인 2004년 논술반영율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현상이 계속됨에 따라 수험생들은 논술에 대한 부담이 커졌다. 학교에서는 현

  • 현대시 교육과 교육과정의 흐름
  • 검토와 앞으로의 현대시 교육에 대한 제안을 해볼 것이다. 교재의 4장은 현대시 교육론의 흐름을 다루고 있다. 5장은 현대시 교육과 교육과정을 다루고 있다.특히 5장에서는 현대시 교육과 교육과정이 90년대 이후부터 어떤 양상을 띄어왔는지, 또 그것의 문제점은 무엇인지에 관해 비판적으로 접근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잘 살펴보는 것이 앞으로의 현대시 교육과 나아가 문학 교육에 있어 효과적인 연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요약을 마친 후에는

  • 읽기 교재 분석 및 교재 재구성 발표 보고서 국어6-1 [9단원 주장과 근거]
  • 비판적 읽기의 하위요소 5가지 중, 주장, 근거에 대한 타당성을 판단하는 것이 기초 요소라고 보았다. 글쓴이의 주장이나 의도에 대해 비판적으로 읽을 줄 안다는 것은 주장, 근거의 적절성에 대해 분석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따라서 6학년 1학기 9단원 주장과 근거를 택했다. 이 단원은 글을 논리적으로 쓸 줄 아는 “쓰기 교육”과도 연관성이 높으며 읽기 활동은 쓰기 활동의 초석이 되는 단원이다.Ⅱ. 기존 교과서 분석 (6학년 1학기 읽기 9. 주장과 근

  • [문학교육론] 비상교육 `문학`교과서를 중심으로 바라본 2009개정 문학 교과서 -2. 삶의 언어, 문학
  • 문학교육론 비상교육 ‘문학’ 교과서를 중심으로 바라본 2009개정 문학 교과서2. 삶의 언어, 문학(1) 고향(故鄕)만흥(漫興)(2) 쉽게 씌어진 시산에 언덕에Ⅰ. 단원체계Ⅱ. 교과서 분석1. 교육과정 반영검토2. 일관성 검토Ⅲ. 작품분석1. 고향(故鄕), 만흥(漫興)2. 쉽게 씌어진 시, 산에 언덕에Ⅳ. 교수-학습방법1. 유의점 및 문제점2. 시 수업 모형 소개문학교육론 1조Ⅰ. 단원 체계1. 도입부단원을 열며문학 작품에는 다양한 삶이 반영되어 있다

  • [한국고전문학사교육론] 고등학교 문학 교과서 구현을 통한 고전 문학사의 교육 방안 연구
  • 문학교육의 목표 항목 서술은 이러한 문학사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보여준다. 이러한 문학사 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한다면 다음 문제는 이러한 문학사 교육을 어떻게 구현해 낼 것인가 하는 것일 것이다. 본 조는 문학사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 고등학교 문학 교과서의 문학사 내용이 어떠한 방식으로 기술되어야 하는 지, 나아가 문학사 교육에서의 교과 활동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에 대한 검토를 해보고자 한다. 학교 현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