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의 기초 - 정의, 개념, 성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실습의 기초
1. 교육실습의 정의
예비교사로서 교육실습생이 교사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필수과정을 일부로서 부속 또는 협력 학교에서 교육이론을 교육현장에 실지로 적용 또는 실천함으로써 교사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교직적성을 점검 또는 평가하는 과정이다.
2. 교육실습의 개념
양성대학이나 일반대학에서 교직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에게 교육현장의 교육활동에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교사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고자 하는 과정이다.
3. 교육실습의 성격
교육활동
교직이수 학생들을 위한 실기교육이다. 실습과정 동안 교생실습생들은 실습학교의 학생들에게 정규교사가 하는 것과 다름없는 교육적 지도를 한다.
연구활동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지적, 정의적, 기술적 능력과 자질을 습득하는 가정인 동시에 학생교육에 대한 실천적 연구과정이다.
전문직 교육방법
전문적 이론을 습득한 후에 현장의 실제 상황에서 임상적 경험을 익히는 전문직 교육방법의 하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